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턴’ 후반부 전개 최대 변수는 박기웅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리턴’ 후반부 최대 변수는 박기웅이다. 박기웅은 무죄를 받고 감옥에서 풀려난 후 친구들의 사체 유기 진실과 마주하며, 큰 변화 가능성을 예고했다.

SBS 수목드라마 ‘리턴’에서 강인호 역으로 출연 중인 박기웅이 친구들에게 제대로 뒤통수를 맞는 상황을 맞으며, 앞으로의 행보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것.

14일 방송에서 실종된 딜러 김병기의 친구가 찾아와 강인호에게 염미정(한은정) 사건의 진범이 담긴 USB를 건네면서, 염미정의 시신을 옮기는 오태석(신성록)-김학범(봉태규)-서준희(윤종훈)의 영상을 확인한 채 충격에 휩싸였다. 강인호가 구치소에서 세상 밖으로 나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후반부의 행보를 크게 세 가지로 예상해볼 수 있다.


첫 번째로 가장 유력한 시나리오는 강인호가 복수의 화신으로 ‘흑화’하는 행보다. 믿었던 친구들이 함께 염미정 사체 유기를 하는 장면을 두 눈으로 확인한 만큼, 자신을 제외한 ‘황태자 3인방’ 오태석과 김학범, 서준희와 대립하며 폭주할 가능성이 크다. 특히 서준희의 교통 사고에 관련해서도 “준희 그렇게 만든 놈, 반드시 잡겠다”며 의지를 드러낸 만큼, 강인호가 가리키는 칼날의 끝은 오태석과 김학범에게 집중될 확률이 크다.

반대로 이미 사건에 대한 피로도가 쌓일 대로 쌓인 강인호가 USB 속 진실을 묻고 ‘악벤져스’에 다시 합류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무죄를 받아낸 1, 2차 공판을 통해 해당 사건이 어린 시절 간접적으로 연루된 9년 전 김수현 윤간 사건과도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만큼, 염미정의 살인과 사체 유기에 관련한 모든 진실과 마주하기를 거부하고 가정을 지키기 위한 새 출발에만 전념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극단적인 폭주 없이, 그간 자신을 적극적으로 변호해 준 변호사 최자혜(박진희), 혹은 사건의 실체에 가까워진 형사 독고영(이진욱)과 공조해 사건을 은밀히 조사할 수도 있다. 특히 염미정의 사체에서 발견된 약물 ‘로쿠로니움’이 최자혜의 집에서 발견되는 ‘최대 충격 반전’이 펼쳐지며 사건의 진범이 더욱 오리무중으로 빠진 터. 강인호가 진실의 키를 쥐고 있는 최자혜나 독고영과 손을 잡는다면, 보다 빠르게 진범 색출이 가능해진다.

여러 가지 떡밥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기대감과 궁금증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박기웅은 “’리턴’이 절반의 고지를 넘으며 절정을 향해 달려가는 만큼, 최선을 다해 촬영에 임하고 있다”며 “그동안은 손발이 묶인 채 아무 것도 할 수 없어 좌절하는 강인호의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앞으로는 감옥 안과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겠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과 의지를 드러냈다. ‘리턴’ 17회와 18회는 21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