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른미래 “기득권 양당 구태정치만 이어가고 있어”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바른미래당은 설연휴 마지막인 18일 “거대 기득권양당은 서로를 바라보고 정치싸움만하는 구태정치만 이어가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설 민심은 ‘싸우지 말고 일을 하라’, ‘문제를 해결해 달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야 할 국회는 민주당과 자유한국당 거대양당의 정쟁으로 한 발짝도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을 향해 “전향적인 자세로 국회운영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아직도 자신들이 야당인양 하는 버릇을 버려야 한다”며 “‘집권야당’이라는 비아냥을 듣고 있어야 하겠는가? 공기업 취업비리 수사 외압의혹에 대해서는 검찰에 수사를 맡기고 야당설득에 적극 나서라”고 주문했다.

한국당에 대해서는 “사안이 생길 때 마다 국회를 멈추고 힘 자랑 하지마라. 반대를 위한 반대, 정쟁만 유발하는 때만 쓰는 정당의 이미지로는 국민들의 허리가 휘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없음을 명심하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또 “또한 제왕적인 대통령제 폐해를 극복하기 위한 개헌에도 국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대통령이 제안하고 국회가 그것을 거부하여 정부여당이 의도하는 반개헌 세력으로 호도하려는 전략에 휘말리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국회가 개헌논의에 속도를 낼 것을 촉구했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