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평창] ‘점프 천재’ 네이선 첸, 연이은 점프 실수…“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모르겠다”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점프 천재’ 네이선 첸(미국)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인 쇼트 연기에서 연이은 점프 실수를 저지른 것과 관련 스스로 믿기 힘들다는 반응을 보였다.

17일 UPI통신에 따르면 네이선 천은 남자 피겨스케이팅 쇼트 프로그램에서 세 차례의 점프 실수를 저질러 24명 중 17위에 머문 데 대해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고 자조했다.

네이선 첸은 당시 첫 쿼드러플 러츠 점프부터 착지가 불안해 이어지는 점프를 처리하지 못했고, 쿼드러플 토루프 점프와 트리플 악셀에서도 무너지며 점프 3개에 모두 실패했다. 

(사진) 지난 16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미국의 네이선 첸이 점프 연기 뒤 넘어지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앞서 그는 팀이벤트(단체전) 경기에서도 세 차례의 점프가 모두 불안해 10명 중 4위에 머물렀다.

네이선 첸은 “생각한 대로 몸이 잘 따라주지 않았다”며 “잊고 앞으로 나아가려 하지만, 긴장된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는 “팀과 얘기해보려 한다”며 “어찌할지 잘 모르겠지만, 최대한 정신을 차리고 프리스케이팅에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쇼트에서의 치명적인 점프 실수로 네이선 천은 이날 진행될 프리스케이팅경기와 관계없이 메달권에서는 멀어졌다. 미국 피겨 금메달리스트인 출신인 스캇 해밀턴은 “네이선 첸을 8세부터 알아왔는데 늘 승리해왔다”며 “좋지 않은 때 슬럼프가 온 것 같다”고 안타까워했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