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본 피겨왕자 하뉴 유즈루, 곰돌이 푸 선물 세례…“평창에 기부하겠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일본의 피겨 왕자 하뉴 유즈루가 강릉아이스아레나를 뜨겁게 달궜다.

16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에는 석 달 만에 빙판에 오른 하뉴를 보기 위해 수많은 일본 팬이 관중석을 가득 메웠다.

주로 여성들인 일본 팬들은 일장기와 하뉴의 이름을 적은 손팻말을 흔들며 웜업 때부터 열광적으로 환호했다.

일본 피겨 왕자 하뉴 유즈루.[제공=연합뉴스]
두 손까지 모으고 숨죽여 하뉴의 연기를 기다리던 팬들은 하뉴가 첫 쿼드러플(4회전) 살코 점프에 성공한 데다 트리플 악셀까지 완벽하게 뛰자 아낌없이 박수를 보냈다.

하뉴가 마지막 쿼드러플 토루프-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까지 성공하자 강릉아이스아레나는 팬들의 함성으로 떠나갈 듯했다.

하뉴가 마지막 체인지풋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흠잡을 데 없는 연기를 마친 후 팬들은 하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곰돌이 푸 인형을 일제히 던졌고, 은반은 순식간에 노랗게 물들었다.

인형을 줍기 위해 대기하던 어린이들 외에 정빙 도우미들까지 나서서 쏟아진 인형을 주워야 했다. 직접 곰돌이 푸 복장을 하고 관중석에 앉은 팬들도 수십 명에 달했다.

지난 13일 기자회견에서 하뉴는 푸를 왜 그렇게 좋아하느냐는 외신 기자의 질문에 웃으며 “푸 티슈 상자를 들고 다닌 걸 시작으로 팬들이 푸 인형을 주기 시작하셨다”고 말했다.

이날 하뉴 다음으로 연기한 네이선 첸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하뉴 다음 차례로 나서면 좋은 점 한 가지는 빙판에 쏟아질 푸 인형들을 줍느라 내게 몸 풀 시간이 좀 더 주어진다는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하뉴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그 많은 푸 인형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그동안 경기에서 받은 선물은 그 지역에 기부하곤 했다”라며 “이번에도 평창과 강릉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