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삶의 질 향상시키는 테라스하우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광폭 테라스 적용해

-최대 78㎡의 광폭 테라스 적용 및 프라이빗 설계까지…오는 3월 공급

최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트랜드로 변화함에 따라 테라스를 갖춘 주거시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오는 3월 중 한양산업개발이 최대 78㎡의 광폭 테라스가 적용되는 테라스하우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을 선보일 예정이라 주목 받고 있다.

입주민의 개성에 따라 정원을 조성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테라스의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최근 공급되는 단지들은 광폭 테라스, 다락설계, 데크주차장 설계 등을 도입한다. 이는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높이는 장점으로 작용해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삶의 중요도가 높아지며 프라이빗과 여유로움이라는 두가지 키워드가 주택시장에서 중요시 되고, 자연스럽게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많아졌다”며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최근 테라스하우스 중에서도 광폭 테라스 설계, 에너지 효율을 높인 설계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춘 단지가 곳곳에 등장하고 있고, 대표적으로 동탄2신도시에 공급을 앞둔 광폭 테라스 적용 테라스하우스에 시선이 모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로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이 그 주인공이다. 동탄2신도시 내 동탄면 장지리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테라스하우스로써 전용면적 84㎡, 총 140세대로 구성된다. 4Bay(일부세대 제외) 및 남향 위주의 설계가 적용됨에 따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주거 쾌적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더불어 공간 활용도가 높은 드레스룸을 비롯해 팬드리, 파우더룸과 계절비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별 창고가 제공돼 입주민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쾌적함 및 독립성을 갖춘 테라스 하우스로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은 세대별 주거 라이프에 특화 설계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그 일환으로 1층 세대에는 마당, 텃밭, 바베큐장, 캠핑장 등으로 활용 가능한 테라스 및 정원(일부세대 제외)이 설계된다. 2, 3층 세대에는 미니 카페, 화원 등으로 꾸밀 수 있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4층 세대는 아이 놀이방, 영화감상실, 서재 등 세대 구성원의 취향에 맞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락방과 최대 78㎡의 광폭 테라스 설계(일부세대)가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지상에는 차가 없는 100% 데크식 주차장 설계가 도입되며, 단지 내 약 5,000㎡의 조경시설 계획 등의 단지 특화 설계를 적용해 안정성과 주거 쾌적성이 돋보이는 명품주거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은 모던가든, 워터가든 등 6개의 테마공원을 조성해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 단지로써 주거 안전성을 확보한 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실별 디지털 온도조절 시스템과 고화질 CCTV, 무인경비, 무인택배 시스템 등을 활용하게 되며, 세대현관 침입감지(예정) 시스템, 발코니 동체감지(예정) 시스템 등 테라스 맞춤 보안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단지는 가까이에는 초, 중, 고등학교가 있어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도보 약 1분 거리 서연초등학교(3월 개교예정)가 있고, 동탄14중학교(2019년 9월 개교예정), 고등학교(예정)를 비롯해 유치원까지 인접한 거리에 있다. 때문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이다.

한편, 프라이빗과 여유로움의 테라스 하우스로써 특화 설계까지 완벽하게 적용한 단지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조갑천 기자 /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