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토트넘, 아스널 1-0 제압 3위 ‘껑충’…손흥민, 6경기째 골침묵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10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과 27라운드 홈 경기에서 해리 케인의 결승 골을 앞세워 아스널을 1-0으로 제압했다.

15승 7무 5패(승점 52)를 기록한 토트넘은 리버풀(승점 51)을 제치고 5위에서 3위로 뛰어올랐다.

전반에 좀처럼 득점 기회를 잡지 못했던 토트넘은 후반 4분 벤 데이비스가 왼쪽후방에서 올린 크로스를 케인이 수비수들보다 높은 타점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사진=연합뉴스]

토트넘은 기세를 몰아 파상 공세를 벌였으나, 골키퍼 페트르 체흐의 선방에 막히며 추가 득점을 올리지는 못했다.

후반 막판 추가시간에는 알렉산드라 라카제트에게 두 차례 결정적인 슈팅을 허용했으나 골대를 벗어나면서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이날 손흥민(26)은 선발출전하며 70분을 뛰었으나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다.

지난달 14일 에버턴과 경기에서 시즌 11호 골(리그 8호)을 기록한 이후 EPL에서는 4경기째 침묵이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을 합치면 6경기째 무득점이다.

이날 2선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으나 결정적인 슈팅 기회를 잡지는 못했다. 후반 35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