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평창] 男아이스하키 평가전서 강호 슬로베니아에 1-2 역전패
-15일 강릉하키센터서 세계 6위 체코와 첫 경기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8강에 올랐던 강호 슬로베니아와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아쉽게 1-2로 역전패했다.그러나 막상막하의 승부를 벌이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반란을 예고했다.

백지선(51·영어명 짐 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21위)은 8일 인천선학링크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세계 랭킹 15위인 슬로베니아를 상대로 마이크 테스트위드(하이원)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1-2(0-0 1-0 0-2)로 역전패했다.

앞서 카자흐스탄(17위)과 2차례 평가전을 1승 1패로 마친 대표팀은 난도를 높여 올림픽 출전국인 슬로베니아와 맞섰다.
2피리어드 한국 마이크 테스트위드(오른쪽)가 골을 넣은 뒤 동료와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슬로베니아는 4년 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8강에 오른 강팀이다. 평창 동계올림픽 최종 예선에서도 덴마크를 누르고 2회 연속 올림픽 본선 티켓을 차지했다.

한국은 2014년 세계선수권 디비전 1 그룹 A(2부리그) 2차전에서 0-4로 패한 것을 시작으로 그동안 슬로베니아와 4번 맞서 모두 졌다.

한국은 비록 이번 평가전에서도 슬로베니아를 상대로 연패 사슬을 끊지 못했지만 막상막하의 승부를 벌이며 개최국 자동 출전권이 아닌, 실력으로도 올림픽 무대를 밟을 자격이 있음을 입증했다.

한국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안양 실내링크에서 열리는 러시아(2위)와 평가전을 끝으로 평창 리허설을 마친다.

평창올림픽 남자 아이스하키 조별리그 A조에 속한 한국은 15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체코(6위)와 첫 경기를 치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