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울원, 사랑 찾아 방황하는 연애일기…첫 정규앨범
소울원, 첫 정규앨범 2일 오후 6시 공개
소울원의 첫 정규앨범 [사진=스테레오 트라이브]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숨은 실력파 뮤지션 소울원(Soul One)의 데뷔 첫 정규앨범이 2일 공개된다.

소울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한 첫 번째 정규앨범 ‘SouLonely’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소울원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했다.

평범한 사랑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한 남자의 연애일기와도 같은 이번 앨범은 소울원 자신의 이야기를 오롯이 그려냈다.

소울원의 오랜 동료인 래퍼 팔로알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타이틀곡 ‘Thank U’는 서로에게 상처로 끝났지만 그로 인해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준 연인에 전하는 고마움을 담은 곡이다.

‘Thank U’와 함께 이번 앨범의 더블타이틀곡으로 낙점한 ‘불켜지마’는 연인과 사랑을 나눌 때 진심을 보이기 두려웠던 시절 내면의 외로움을 기억하며 완성해 노래한 곡이다.

그 외에도 ‘좋더라 (Feat. 샛별)’, ‘결혼 안 해’, ‘Secret’, ‘넌 어때’, ‘입으로만 (Feat. Huckleberry P)’, ‘집에 가지 말자 (Feat. Hwaji)’, ‘혼자’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으며, 오프라인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스페셜 트랙 ‘또 봐(Au Revoir)’까지 총 10개의 트랙이 소울원의 정규 1집에 담겼다.

소울원은 이번 앨범의 작사, 작곡, 편곡, 연주, 가창 등 음반 작업에 필요한 모든 파트에 참여했으며, 기존 한국식 블랙 뮤직 형식과는 다른 길을 선택함으로써, 자신만의 확고한 음악적 지향점을 확립했다.

소울원의 첫 정규앨범 ‘SouLonely’ 전곡은 2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