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GT 예약판매 개시…4320만원부터
- 유럽 올해의 차, iF 골드 어워드 수상, 유로앤캡 별 5개 획득 등 제품력 입증한 유럽형 8세대 파사트
- 트렁크 이지오픈,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운전석 마사지 시트 등 프리미엄 세단 걸맞은 편의사양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파사트 GT의 출시 기념 사진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파사트는 지난 1973년 첫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220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다.

신형 파사트 GT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유럽형 파사트 모델이다.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파사트는 지난 40년 간 유럽 시장에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기준을 제시해왔던 모델로, 현재도 해당 세그먼트 내 압도적인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MQB 플랫폼이 적용된 최초의 파사트인 신형 파사트 GT는 모든 면에서 완벽한 업그레이드가 이뤄져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형 파사트 GT는 파사트 최초로 MQB 플랫폼을 적용해 전세대 파사트 대비 휠베이스가 무려 74㎜가 늘어나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40㎜ 늘어난 뒷좌석 레그룸은 역대 파사트중 가장 넓어졌다.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차로나 도로의 가장자리에 있는 보행자를 감지할 경우 가벼운 브레이크 조작과 함께 시청각적 신호로 운전자가 전방 상황을 체크하고 대응 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시스템인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정체 상태에서도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한 채 정속 주행을 보조해 주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기능이 국내 출시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탑재됐다.

▷‘프론트 어시스트’ ▷’도심 긴급 제동 시스템‘ ▷’레인 어시스트‘ ▷’피로 경고 시스템’ 등 최신 안전기술들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DNA가 적용된 외관 디자인은 차세대 엔지니어링 기술과 결합되어 더욱 당당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됐다.

MQB 플랫폼 적용을 통해 휠베이스는 늘리면서 오버행은 짧게 만들어 넓은 실내공간을 만들어냈다. 범퍼의 위치가 낮아져 보행자 안전성을 향상켰다. 여기에 입체감이 강조된 토네이도 캐릭터 라인도 더해졌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됐다.

특히 요추 지지대가 포함된 앞좌석 전동 시트가 더욱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역대 파사트 모델 중 가장 넓은 헤드룸 및 레그룸은 가족들은 물론 성인 탑승객에게도 안락함을 선사한다.


일상생활에서의 편의성 또한 대폭 강화됐다. 586리터의 트렁크 적재량은 2열 시트 폴딩 시 1152리터로 증가해 여유로운 수납이 가능하다.

‘키리스 액세스’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키를 꺼내지 않고도 차량의 문을 열거나 시동을 걸 수 있으며, 트렁크 이지 오픈 및 전동 클로징 기능으로 양손이 자유롭지 못할 때에도 편리하게 짐을 실을 수 있다.

또한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8인치 멀티-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차량의 터치 스크린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앱 커넥트 기능도 기본 탑재된다.

여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앞좌석 통풍 및 히팅 시트,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3존 클리마트로닉, 360도 에어리어 뷰 등 최신 편의 기능이 라인업별로 적용됐다.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도를 만족시키기 위해 ‘2.0 TDI’,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 ’2.0 TDI 4MOTION 프레스티지‘의 4가지 라인업을 동시에 선보인다.

4개 트림에는 공통적으로 2.0 TDI 엔진과 6단 DSG 가 적용됐다.

정지상태에서 100㎞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9초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233㎞다.

공인 연비는 15.1㎞/ℓ(복합), 13.7㎞/ℓ(도심), 17.2㎞/ℓ(고속)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25g/㎞이다.

색상은 메탈릭한 우라노 그레이, 퓨어 화이트, 리플렉스 실버, 블랙 오크 브라운, 아틀란틱 블루, 그리고 펄 효과가 가미된 딥 블랙까지 총 6가지 색상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0 TDI 4320만원 ▷2.0 TDI 프리미엄 4610만원 ▷2.0 TDI 프레스티지 4990만원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 5290만원이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