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재인 올 첫 민생현장 방문지는 ‘어린이집’…‘보육’에 힘주나? 관심집중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문재인 대통령이 새해 첫 민생현장 방문지로 어린이집을 택한 것을 두고 일부에서는 올해 ‘보육’에 좀 더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24일 청와대 측은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도봉구에 있는 ‘한그루어린이집’을 방문해 유아보육 및 교육과 저출산 문제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또한 이날 문 대통령의 어린이집 방문은 올해 정부의 국정 기조인 ‘내 삶이 달라진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첫 번째 현장방문 행사라고 덧붙였다.

이날 만 3~4세 어린이 28명(장애 어린이 5명 포함)과 함께 최현우 마술사의 마술쇼를 참관한 문 대통령은 아이들에게 평창올림픽 털모자와 동화책 세 권을 선물했으며, 이후 학부모간담회에 참석해 보육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 자리에서는 국공립 및 민간 어린이집 정책과 저출산 정책에 대해 활발하게 이야기가 오갔으며 통합 보육 및 교사 처우개선 등도 언급됐다.

청와대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문 대통령이 어린이집을 첫 현장방문지로 정한 것은 어린이집이 유아보육과 교육, 저출산 문제가 연결된 상징적 장소이기 때문이라는 점과 함께 정부의 어린이 보육 정책은 저출산ㆍ고령사회 문제 해소에도 중요한 포인트라는 점 등이 고려됐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학부모와 시민들은 첫 현장 방문지로 문 대통령이 어린이집을 택한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