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원 가음정동 블루밍 라포레’ 투자처로 각광받는 이유

[창원 가음정동 블루밍 라포레 조감도]

- 최신 시설, 싱글족에서 신혼부부까지 다양한 수요 부르는 혁신평면
- 배후 수요 탄탄한 창원국가산업단지의 맨 앞자리, 수익률도 기대해

초소형 일색인 오피스텔 시장에서 차별화된 시설과 입지를 가진 오피스텔이 흥행의 열쇠를 쥐고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 본다면 잘 갖춰진 단지내 시설과 일자리 근처에 위치한 오피스텔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실수요자라면 아파트와 같은 주거 환경이 환금성 높은 곳으로 대접 받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투자와 실수요를 모두 만족하는 차별화된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성공적으로 계약을 마감한 경기도 김포시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는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에서도 최고 110.8대1, 평균 89.7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틀 동안 전실 100% 계약을 마친 이 곳은 뛰어난 교통망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에 차별화된 상품성, 단지내 프리미엄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함께 개발되어 투자자들의 눈도장을 찍은 것이다.

이처럼 입지, 상품구성, 가격 등의 삼박자가 맞아 떨어지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기 마련이다.

대규모 국가산업단지로 명성이 높은 창원국가산단 바로 인근에 위치한 ‘창원 가음정동 블루밍 라포레’도 이런 의미에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 곳은 지난 18일 현장홍보관 오픈한 이후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현장홍보관 담당자에 따르면 ”브랜드 오피스텔로 상품성이 좋아 은퇴를 앞둔 투자자들의 방문이 많은 편이고 신혼부부나 산단에 직장을 둔 젊은 직장인들도 적지 않게 문의를 한다”며 “분양가 메리트도 있지만 중도금 60% 무이자라는 조건에 반응이 좋은편”이라고 말했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벽산엔지니어링이 책임 시공하는 ‘창원 가음정동 블루밍 라포레’는 창원시 국가산단 주변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지하3층~지상9층 총 398실 규모로 건립된다. 동시에 약 250m의 스트리트몰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입주 후 지역의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은 25~56㎡으로 원룸, 투룸, 쓰리룸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나홀로족부터 신혼부부까지 넓은 수요층을 가진다. 또 실내에 들어서면 높은 층고와 공원전망 등의 메리트도 있다. 

오피스텔을 둘러싼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기업사랑공원과 장미공원, 습지공원, 젊은이의 광장 등 단지 맞은편으로 일직선으로 들어선 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이 보장된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지상 1층 옥외공원과 5층, 7층의 옥상 정원을 만들어 입주민들이 언제든지 쉽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 단지에는 입주자들을 위한 각종 시스템이 갖춰진다. 세대별로 풀 퍼니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바로 입주 후에도 모든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꾸며진다. 빌트인 냉장고와 빌트인 세탁기, 시스템 에어컨, 다기능 붙박이장, 2구 쿡탑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보안을 위한 CCTV 시스템, 첨단 디지털도어록까지 설치해 이중삼중으로 보안성을 높였다. 추운 겨울 온기를 유지하기 위해 완벽단열시스템도 적용해 단열 기능이 우수한 시스템창호와 3중 로이유리, 2충 창호 등이 시공된다.

지하1층부터 지하3층까지 지하주차장과 2개의 기계식 주차타워로 5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제공한다.

단지 밖을 살펴보면 편의성 높은 주거환경도 있다. 단지내 약 250m의 스트리트형 근린상가가 함께 조성되고 주변에는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있어 거주 메리트가 높은 곳이다. 창원시청을 비롯해 경남도청, 창원세무서, 창원지방검찰청 등 관공서가 가깝다. 여기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을 이용하기도 수월하다. 창원스포츠 파크와 성산 아트홀 등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투자성 높이는 입지도 경쟁력을 갖는다. 창원국가산단 초입에 위치해 있어 산단 근로자들의 배후 주거지가 되어 안정적인 월세수입이 가능하다. 산단 내 기업체 및 LG전자, 현대,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종사자를 포함해 약 12만명의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현재 성황리 분양중인 이 곳의 홍보관은 ‘창원 가음정동 블루밍 라포레’ 사업현장(가음정동 391-9)에 마련돼 있으며 상담을 받고 있다. 입주는 내년 4월쯤 가능하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