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현수 은사 “믿기 힘들다, 다른 이유 있을지도”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러시아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를 역임한 빅토르 안(한국명 안현수)의 은사, 황익환 전 성남시청 감독은 빅토르 안이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게 됐는 언론 보도에 대해 “믿기 힘들다”라고 말했다.

황 전 감독은 2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무슨 이유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올림픽 출전 자격을 박탈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확실히 밝혀진 건 없다”라며 “구체적인 내용을 기다려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 전 감독은 2008년 2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빅토르 안을 국내에서 지도했다.

빅토르 안이 러시아로 귀화한 뒤엔 러시아 쇼트트랙 대표팀의 초청을 받아 러시아 현지에서 빅토르 안을 약 1년 6개월 동안 지도했다.

황 전 감독은 “(내가 가르쳤던) 2013년까지 (도핑 문제와 관련한) 그런 문제는 전혀 없었다”라며 “혹시 (도핑과 별개의) 다른 이유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빅토르 안의 훈련을 살펴봤는데, 몸 상태가 좋아 평창올림픽에서 메달 1~2개 정도 획득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런데 이런 결과가 나와 매우 안타깝다”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한편 타스통신 등 러시아 매체는 IOC가 이날 러시아의 평창올림픽 출전 허용 선수 명단에서 빅토르 안의 이름을 제외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들은 금지 약물 복용 실태를 폭로한 캐나다 법학자 리처드 맥라렌 보고서에 빅토르 안의 이름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