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영무, 피우진 보훈처장과 여군정책 간담회
[헤럴드경제=문재연 기자] 송영무 국방부장관은 22일 서울 용산 육군회관에서 피우진 국가보훈처장과 함께 예비역 및 현역여군 30명을 초청해 여군정책과 관련한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간담회에는 군의 발전과 여성의 사회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대표적인 인물을 비롯한 각 군을 대표하는 현역 여군이 함께 했다.

최근 장군으로 진급한 권명옥 준장(국군간호사관학교장), 허수연 준장(육본 안전관리차장), 강선영 준장(항작사 참모장), 여군 최초의 최정예 전투요원으로 선정된 정지은 육군중위, 여군 최초 고속정 정장인 홍유진 해군소령, 여군 최초 비행대장인 장세진 공군중령(진급예정) 등이 참석했다. 


송 장관과 피 처장은 현재 국방부와 보훈처가 추진 중인 여군인력 확대와 근무여건 보장, 여성 제대군인에 대한 지원방안 등을 소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송 장관은 “정부가 추구하는 실질적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여군이 군에서 더많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군에서 여군의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피 처장은 “여성 제대군인들에게 특화된 지원정책을 개발해 ‘따뜻한 보훈’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unja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