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오치치, 은가누에 판정승…UFC 사상 첫 헤비급 3차 방어
[헤럴드경제]절대강자가 없던 UFC헤비급에서 스티페 미오치치(35ㆍ미국)가 3차 방어에 성공했다. UFC 헤비급 사상 처음이다.

미오치치는 21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TD 가든에서 열린 UFC 220 헤비급 타이틀 경기에서 프란시스 은가누(31ㆍ프랑스)를 상대로 5라운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소방관 출신인 미오치치는 2016년 5월 파브리시우 베어둠(41ㆍ브라질)을 꺾고 UFC 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어 알리스타 오버레임(38ㆍ네덜란드)과 주니오르 도스 산토스(34ㆍ브라질)의 도전을 모두 KO로 잠재웠다.

이날 경기에서미오치치는 KO를 얻어내진 못했지만 여유롭게 경기를 운영하며 판정에서 압도했다.

1라운드는 각축전이었다. 미오치치와 은가누는 강펀치를 주고받으면서 관중들의환호를 받았다.

그러나 2라운드부터 은가누의 체력이 떨어지며 발이 묶였다.

미오치치는 방심하지 않고 서서히 상대를 압박했다. 혹시 모를 카운터 펀치에 주의하며 테이크다운을 빼앗는 데 주력했다.

2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는 미오치치의 일방적인 우세였다.

특히 4라운드에서 미오치치는 82대를 때리는 동안 한 대도 맞지 않았다.

이날 승리로 미오치치는 UFC 6연승 행진을 달렸다. 종합격투기 전적은 18승 2패다.

반면, 카메룬 출신으로 경이적인 펀치력을 과시하던 은가누는 10연승 뒤 첫 패배를 당했다.

은가누의 종합격투기 전적은 11승 2패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