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자컬링, 그랜드슬램 3연승 8강 진출
-평창올림픽 첫 상대 캐나다와 맞대결

[헤럴드경제]여자컬링 국가대표팀이 월드컬링투어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8강 진출에 성공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첫 상대인 캐나다와 실전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김은정 스킵이 이끄는 여자컬링 대표팀은 20일(한국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캠로즈에서 열린 ‘메리디안 캐나다 오픈 그랜드슬램 오브 컬링’에서 3연승을 달리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대표팀은 이날 캐나다의 다시 로버트슨 팀에 8-4로 승리한 데 이어, 다음 상대인 캐나다의 케리 에이나슨 팀까지 6-3으로 제압하면서 8개 팀이 겨루는 플레이오프에 올랐다.

앞서 대표팀은 1·2차전에서는 각각 스웨덴 국가대표팀인 안나 하셀보르그 팀, 캐나다의 강팀 첼시 케리 팀에 2연패를 당하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그러나 전날 3차전 스위스의 ‘2015년 세계선수권 챔피언’ 알리나 패츠 팀을 제압한 것을 시작으로 3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유지했다.

여자 대표팀은 21일 열리는 플레이오프 토너먼트 첫 경기에서 캐나다 국가대표팀인 레이철 호먼 팀과 맞붙는다.

지난해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13전 전승으로 승리한 호먼 팀은 다음 달 평창 동계올림픽 예선에서 한국의 첫 상대다.

두 팀은 다음 달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각각 올림픽 첫 경기를 펼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