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성태 “최순실 재산몰수특별법, 협조하겠다”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자유한국당이 최순실 재산몰수특별법에 협조할 뜻을 밝혔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특별법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 원내대표가 몰수법 찬성자다. 이번에 원내대표가 되셨으니 협조해달라”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김 원내대표는 “(최순실 재산몰수특별법) 좋다”며 “민주당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과 이야기해 입장만 정리해오라”고 했다. 그는 최순실 게이트 당시 국정조사특위 위원장이었다. 최순실 재산몰수특별법에 찬성한 한국당 의원도 김 원내대표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내대표는 “도로 친박당이 되면 지방선거를 앞두고 우리가 국민에게 어떤 얼굴로 표를 달라고 하겠느냐”며 “이는 우리 내부적으로도 공감된 정서다”고 했다. 이어 “최순실 사태로 정권을 내줬지만, 우리는 그걸 수용한 정당이다”며 “당시 민주당 혼자 힘으로는 절대 안 됐었다”고 했다.

또 “당시 탄핵 찬성도 있었고, 반대도 있었다”며 “그래서 집 지킨 사람도, 가출한 사람도 있었지만, 이를 전부 용광로에 집어넣고 녹여서 문재인 대통령 포퓰리즘 정책이나 일방통행식 정치를 바로 잡겠다”고 했다.

그는 헤럴드경제와의 통화에서 “법사위서 요건을 갖춰와야 한다”며 “요건만 갖춰진다면 협조 못할 것도 없다”고 했다. ‘투사’를 자처했지만, 협력할 사안은 협력하겠단 뜻으로 풀이된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