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영무 “평창 올림픽, 한반도 평화 다지는 기회로 만들어야”
-송 장관, 평창동계올림픽 軍 지원현장 확인



[헤럴드경제=이정주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평창 올림픽을 한반도에 평화를 다지는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12일 말했다.

송 장관은 이날 오후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지원을 위한 군 현장통합지휘소를 방문해 지원현장을 확인 후“온 국민이 함께하는 국가적인 행사에 군이 총력을 기울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에서 박종진 제1야전군사령관으로부터 준비상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그는 “우리 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가장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화올림픽’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전 세계가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여 평창동계올림픽을 한반도의 평화를 다지는 기회로 만들고자 하는 정부의 노력을 굳건히 뒷받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인근 훈련장에 대회를 지원하는 장병을 위해 마련된 숙영시설을 직접 돌아보고 추운 날씨에도 불편함이 없이 평창동계올림픽 지원에 전념할 수 있도록 준비상태를 확인했다.

군은 이번 평창올림픽 기간 동안 국방부와 각 군 본부, 제1야전군사령부 및 현장통합지휘소 간에 긴밀한 협조ㆍ지원체계를 확립한 가운데 안전하고 원활한 경기운영을 위해 성화봉송부터 경계 및 대테러, 의료지원, 의장행사, 경기지원 등 각 분야에 연인원 약 6000명을 지원한다.


sagamo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