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 수출기업 20개사 ‘무역의 날’ 수출탑 수상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주동필)는 제54회 ‘무역의 날’을 맞아 12일 목포현대호텔에서 ‘전남 수출탑 및 유공포상 전수식’을 갖고 지역의 우수 수출기업에 대한 수출탑 시상과 무역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올해 전남에서는 9억불탑을 수상한 한국바스프를 비롯해 총 20개 수출기업이 수출탑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그리고 수출기업 및 수출 유관기관 임직원 12명도 수출진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포상을 수상했다.


수출탑은 ▷한국바스프가 9억불탑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1억불탑 ▷세아엠앤에스가, 3000만불탑은 ▷신안천사김이, 2000만불탑은 ▷피엠씨텍, 1000만불탑은 ▷무일화성, 500만불탑은 ▷엘티아이, 300만불 탑은 ▷반석 ▷어업회사법인케이푸드 ▷하이준이 각각 수상했다.

100만불탑은 ▷남양이노텍 ▷누리영어조합법인 ▷디푸드 ▷백건준설 ▷번영영어조합법인 ▷완도전복마을영어조합법인 ▷이스턴피비컨설팅 ▷이천산업무역 ▷켐솔루션 ▷어업회사법인 해미원 ▷해송식품이 각각 받았다.

유공포상은 ▷한국바스프 최학용 상무가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대통령 표창은 ▷현대삼호중공업 정관식 반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세원 차장이 가각 수상했고, 국무총리 표창은 ▷백건준설 백도선 대표가 차지했다.

산업부장관 표창은 ▷남양이노텍 임문택 대표 ▷디푸드 김천규 대표 ▷어업회사법인케이푸드 최재현 대표 ▷하이준 장문준 대표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송미정 차장 ▷한국바스프 도선해 팀장 ▷현대삼호중공업 김영환 부장이 각각 수상했으며, 무역협회 회장 표창은 ▷이천산업무역 김관옥 대표가 수상했다.

우기종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축사에서 “세계 경기침체와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빛나는 수출 성과를 거둔 전라남도 기업인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무역협회 광주전남기업협의회 장춘상 회장도 인사말에서 “올해 어려운 대외 무역환경 속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출기업 및 무역 유공자 분들께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한편, 수출부진의 여파로 우리나라 전체 수출탑 수상 기업이 8.0% 감소한 것과 대조적으로 전남 수상기업은 오히려 17개사에서 20개사로 증가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