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혜선ㆍ구창모 수 억원 탈세…국세청 고액ㆍ상습 체납자 2만명 명단공개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배우 김혜선과 가수 구창모가 2억 이상의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에 포함돼 비난을 받고 있다. 국세청이 발표한 명단에는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 유지양 전 효자건설 회장 등의 기업인 이름도 올라있다.

11일 국세청은 올해 고액·상습체납자 2만1402명의 명단을 국세청 홈페이지와 전국 세무서 게시판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개인·법인은 모두 신규 명단 공개 체납자들이다.

이번에 공개된 체납자 중 개인은 1만5027명, 법인은 6376개로 총 체납액 규모는 11조4697억원에 이른다.

올해는 명단 공개기준 1년 이상 체납액 규모가 3억원에서 2억원 이상으로 하향돼 공개 인원이 4748명 늘어났다.

고액ㆍ상습 체납자 명단에 오른 배우 김혜선과 가수 구창모에 대해 네티즌들의 비난이 폭주하고 있다.[사진=OSEN]


이에 대해 국세청은 지난 3월에 명단 공개 예정자에 대해 사전 안내 후 6개월 이상 소명 기회를 주고 체납액의 30% 이상을 납부하거나 불복 청구중인 경우 등은 공개 대상에서 제외했다고 설명했다.

과거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에 올랐다가 세금을 내지 않아 아직까지 명단에 올라와 있는 대상까지 합치면 체납자수는 약 5만 여명에 달한다고 국세청은 밝혔다.

개인 중에는 전 효자건설 회장 유지양이 상속세 446억 원을 체납해 1위에 올랐고, 다음으로 전 주식회사 이프 실대표자 신동진이 상속세 등 392억 원을 체납했다. 그리고 그 뒤로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도 양도소득세 등 368억 원을 체납해 3위를 기록했다.

유상나·유혁기·유섬나 등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는 증여세 등 115억4300만원을 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예인들의 탈세 소식도 전해졌다. 개인 체납자 명단에는 가수 구창모가 양도소득세 등 3억8700만원을 체납했고, 탤런트 김혜선은 종합소득세 등 4억700만 원을 체납한 것으로 나타났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