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화도 브랜드 대규모 아파트 ‘강화 서해그랑블 글로벌메인시티’ 인기 높아

굵직한 개발호재가 잇따라 진행되며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강화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강화도 내 선원면 창리 456번지 일대에 대단지 강화도 아파트로 강화서해그랑블 글로벌메인시티가 착공을 앞두고 있다.  총 1,328세대가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로 최고급 주거 단지가 조성돼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강화서해그랑블 글로벌메인시티는 현재 1,328세대 중 이미 1,100세대 계약이 완료된 상태며, 마지막 잔여 200세대 만이 남아 있다. 알짜입지의 강화도 아파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3.3㎡ 당 620만원이면 구입 가능하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59㎡, 72㎡, 85㎡ 평형대가 구성되며, 내부는 4bay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남향 위주의 배치로 산과 바다 수변공원을 조망 할 수 있다. 단지 내에 세대별 텃밭과 바비큐장, 야외수영장 등이 마련돼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더불어 단지를 낀 수변공원과 편백나무 숲, 단지 내 3km 산책로 등 자연과 조화되는 힐링아파트로써 그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인근 아파트와 분명한 차이를 선보여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전원생활 속에서 도심의 편의시설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단지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어 실거주는 물론 투자상품으로써도 손색이 없다. 더불어 강화도 아파트로써 활발해지는 강화도 개발 추진에 따라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화도에는 강화–서울 간 고속도로가 신설되며 강화 백병원, 서북부 최초 대형 스키장 및 리조트, 강화 산업단지 등의 개발이 예정돼 있다. 교통 및 산업시설, 의료 인프라 등의 확충에 따라 지역발전은 물론 동시에 수혜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한동안 답보상태에 있던 휴먼 메디시티 개발 사업이 인천시와 미국 부동산 개발 전문 업체 파나핀트 프로퍼티즈가 함께 추진하면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강화도 남단 동막 일대 900㎡(구 270만평)에 세계적 의료관광단지를 조성한다. 또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강화도를 잇는 해상교량을 건설하는 것으로 총사업비 2조3천억원을 예상한다. 그 중 미국 파나핀트 측이 우선 3천만 달러(약 330억원)를 투자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휴먼 메디시티 개발 사업에 따라 강화도는 해상교량 완공 시 영종도에서 차량으로 20분 만에 연결되며, 아시아는 물론 러시아 등지에서도 찾는 세계적 의료관광단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강화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여 기대하는 바가 크다.

뿐만 아니라 주변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인근에는 농협 하나로 마트와 버스터미널, 강화 백병원, 강화군청 등이 직선거리 1km 근거리에 있다.

분양관계자는 “강화주변 아파트들이 대부분 노후 되고 대단지가 전무한 상황이며, 전세 물량이 없을 정도로 아파트 수요는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3억에서 5억 정도 드는 전원주택보다는 관리가 쉽고 편리한 전원주택형 아파트로 들어선 강화서해그랑블 글로벌메인시티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미래가치에 대한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했다. 이어 “남은 물량이 얼마 없어 관심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주택홍보관은 김포시 통진읍 도사리 679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