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엔카닷컴 “연말 가장 인기있는 중고차…국산은 그랜저IG, 수입은 E클래스”
- 올 4분기 SK엔카닷컴 매물 평균 판매 기간 집계
- 차종별 집계 결과 국산은 경차, 수입은 중형차 부문에서 강세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국내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은 SK엔카 홈페이지에서 거래된 중고차 매물의 평균 판매 기간을 조사한 결과, 국산차는 현대자동차 그랜저IG, 수입차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가장 빨리 팔린 모델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10월 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약 두 달간 SK엔카닷컴 홈페이지에서 국산차 100대 이상, 수입차 50대 이상 판매 완료된 모델의 평균 판매 기간을 분석한 결과다.


국산 중고차 중에서는 2017년식 현대차 그랜저 IG가 평균 판매 기간 16.42일을 기록하며 가장 빨리 팔렸다. 현대차 아반떼 AD와 기아자동차 레이가 각각 19.47일과 21.31일의 평균 판매 기간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수입 중고차에서는 벤츠 E-클래스 17년식이 16.02일의 평균 판매 기간을 기록하며 가장 빨리 팔리는 모델로 나타났다. 2위와 3위는 포드 익스플로러 14년식(18.82일)과 폭스바겐 뉴티구안 15년식(19.46일)이 차지했다.

차종별로 살펴보면 경차에서는 기아차 레이, 준중형차에서는 현대차 아반떼 AD, 중형차에서는 벤츠 E-클래스, 대형차에서는 현대차 그랜저 IG, SUV에서는 포드 익스플로러, RV에서는 기아차 올 뉴 카니발이 각각의 차종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최근 연식의 모델이 가장 빨리 팔려 신차급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벤츠 E-클래스의 경우 신차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이어가며 연식을 불문하고 짧은 판매 기간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한편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 대의 중고차 매물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 명을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국내최대 자동차 유통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