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철성, 국회 출석…"사의 표명한 바 없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이철성 경찰청장이 21일 국회에 출석해 “사의를 표명한 바가 없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에 출석해 경찰청 특수활동비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위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치철성 경찰청장[사진=연합뉴스]

이 청장은 자유한국당 김성원 의원이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했느냐’고 묻자 “공식적으로 표명한 적은 없다”고 답했다.

김 의원이 ‘공식적으로 말고도 (표명한 적이 없느냐)’고 질문하자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예결위 소위에서는 경찰청의 특수활동비 감액 여부가 도마 위에 올랐다.

김 의원을 비롯한 위원들이 감액 의견을 낸 것에 대해 이 청장은 “원안이 유지되기를 바란다. 대부분 사건 수사비용으로 쓰이기 때문에 (감액될 경우) 수사역량이 저하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청장은 특수활동비가 지난해보다 182억원 가량 감소된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수사비 역시 예년보다 16%가량 덜 받고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같은 설명을 듣고 백재현 예결위원장은 정부 원안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최근 한국당이 문제를 제기한 법무부 특수활동비 문제에대한 이 청장의 의견도 물었으나, 이 청장은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정확히 몰라서…”라고만 답했다.

한편 이날 여야는 ‘혁신 읍면동’ 사업에서 주민자치위원회 관련 예산 편성을 두고 공방을 벌이기도 했다.

읍면동마다 대표자를 선정하는 방식에 대해 국민의당 황주홍 의원은 “읍면동 간사 역할을 채용해 연 2천500만원을 지급한다는 것인가”라며 반대 의견을 냈다.

한국당 김도읍 의원 역시 “노량진에 가면 청년들이 공무원을 하고 싶어 죽을 둥살 둥 공부를 하고 있다. 아무런 자격요건이나 선발절차 없이 2,500만원을 받는 공무원을 만들겠다는 것인가”라며 관련 예산을 전액 삭감하자고 주장했다.

다만 민주당 윤후덕 의원은 “일단 보류를 하고서 토론을 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면서 보류를 요청하면서 여야가 이 문제를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