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동연 “기업은 혁신성장의 주역…제언, 정책에 최대한 반영”
[헤럴드경제=이해준 기자]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기업인들은 경제발전을 위해 같이 가는 파트너이며 혁신성장의 주역이라고 강조하고“(경제계의) 제언을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 부총리 집무실에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박 회장은 기업인들의 애로사항과 전문가 50여명의 의견을 담은 최근 경제 현안에 대한 전문가 제언을 김 부총리에게 전달했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6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

김 부총리는 “모든 분야에서 혁신해서 생산성,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성장을 이루는 것이 우리 경제가 가야 할 길”이라며 “기업인들은 혁신성장의 주역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업들이 자유롭고 공정하게 기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생태계를 조성하고, 일관된 정책을 보여주는 것이 정부 역할”이라며 “혁신은 (기업뿐 아니라) 정부 부처 모두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줄탁동기라는 말과 같이 안에서 쪼고 밖에서 같이 쪼아야 알이 깨지듯이, 그러한 관계로 정부와 기업, 상의가 같이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경제가 예상보다 좋아지는 것 같아서 한쪽으로 다행이지만 또 한쪽으로는 갈 길이 멀다”며 “과거부터 해오던 방식을 바꿔야 하는 것도 있고, 모두가 바꿔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저항에 부딪혀서 못 하는 것도 있는데 그것들을 백지상태에서 다시 한 번 봐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전했다.

hj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