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홈앤쇼핑, 9월 모바일 앱 순이용자 1위에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홈앤쇼핑(대표 강남훈) 모바일 앱이 9월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업계 1위를 기록하며 2015년 5월부터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23일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9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 종합 순위는 전월 대비 1계단 상승한 6위(11번가-쿠팡-G마켓-위메프-티몬 순)를 지켰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이용률은 15.0%를 기록해 종합쇼핑몰1위, 전체 커머스업계 3위(11번가-쿠팡 순)에 올랐다. 


최근 홈앤쇼핑은 ‘모바일 2채널’<사진> 개설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홈쇼핑을 넘어 유통업계 전체에서 모바일 강자의 입지 구축에 나서고 있다.

홈앤쇼핑은 2016년 11월부터 기존 1시간 내외로 고정됐던 프로그램의 편성을 ‘40분’으로 줄이는 시간 쪼개기를 추진했다. 24시간으로 유한한 방송시간 동안 더 많은 상품을 취급하기 위한 전략이다.

하루 20개 내외의 생방송 편성을 30개까지 늘리며 상품군 확대에 주력했다. 그 결과 TV주문량은 물론 모바일의 상시판매수요가 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통계를 통해 당사 앱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