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업인력공단, ‘소프트웨어 인재 채용 페스티벌’ 24일 개최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한국 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24일 경기도 성남산업진흥재단에서 ‘2017 능력중심 소프트웨어(SW)인재 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하기 좋은 우수 중소ㆍ중견 SW기업에 역량을 갖춘 인재가 유입되고, SW전공자에게는 불필요한 스펙이 아닌 역량에 맞는 일과 대우받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으며, IT(정보기술)업체 인사 담당자들이 나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실시해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사진=헤럴드경제DB]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사전에 SW개발 역량 중심의 서류평가와 인성검사를 진행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당일 현장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참관객 등 사전에 지원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기업 홍보와 채용 상담을 함께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오전에는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 시상식’과 ‘고졸 또는 SW 비전공자 출신으로 성공한 SW기업 임직원들의 성공스토리’를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역량상승, 근무 환경 및 복지, 경영진 리더십, 사내문화 및 소통 등의 분야로 나누어져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 시상식‘이 개최된다. 대상인 과기정통부 장관상의 영예는 각 부문 심사에 따라 1위인 알서포트에 돌아갔으며, 슈어소프트테크 등 각 부문별로 10개 기업도 상을 받는다.

공단 박순환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SW분야에서의 인재 양성 발판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있어 실력 중심의 채용 문화가 자리잡는 데 일조할 것을 기대한다”며 취업준비생과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공단은 하반기부터 공공분야를 중심으로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주도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산업계 주도의 채용 문화 혁신을 위해 산업별 직무역량체계(SQF) 연구 및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북 개발 등에 힘쓰고 있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