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급생 성폭행범 몰아 거액 챙긴 10대…피해자역 모친도 가담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동급생을 성폭행범으로 몰아 수천만 원을 갈취한 10대 청소년들이 경찰에 적발됐다. 성폭행 피해자 역할을 했던 여학생의 모친까지 현금 갈취에 가담한 정황도 포착됐다.

23일 광주 북부경찰서는 공동공갈 등의 혐의로 고교 자퇴생 문 모(18) 군을 구속하고 공범인 고등학교 3학년생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성폭행 피해자 행세를 한 최 모(19) 양과 최 양의 모친 김 모(48) 씨 등 범행에 가담한 여성 3명도 불구속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


문 군등은 지난해 11월 9일 광주의 한 모텔에서 동급생인 이 모(18) 군에게 술을 먹이고 최 양 등을 불러내 성관계를 하도록 했다. 이들은 “최 양이 성폭행을 당했으니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이 군을 협박해 이 군의 부모로부터 현금 2000만 원을 받아냈다.

이 군의 부모는 합의금 명목으로 사업자금에 은행 대출금 등을 보태 문 군 일당에게 전해준 것으로 조사됐다. 문 군 일당은 이 군을 상대로한 협박 행위를 ‘호구작업’이라고 지칭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최 양의 모친은 딸이 협박 사건의 공범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았지만 가해자들을 말리지 않고 오히려 범행에 적극 가담했다.

문 군 일당은 이후 또 다른 ‘호구작업’을 시도했으나 금품을 가로채는 데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여죄를 조사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