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을 타는’ 남자 피부.. 그루밍족을 위한 맞춤 케어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피부 밸런스를 맞추는 ‘시크릿 맨즈케어’ 3종

패션과 뷰티에 대한 투자와 관리에 적극적인 이른바 ‘남성 그루밍(grooming: 얼굴, 헤어, 피부 등 외모를 가꾸는 행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한 시장조사 기관에 따르면 한국 남성의 월간 화장품 구매 비용은 세계 1위(2014년 기준)로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은 1조 3천억원 규모를 이루고 있다. 국내 한 드럭스토어 조사에서는 남성화장품 매출 신장률이 연평균 4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피부는 호르몬 영향으로 두껍고 유분이 많으며 수분이 적은게 특징이다. 면도 시 면도날에 의해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피부 붉어짐, 따가움, 모낭염 등의 피부 트러블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가을철에는 한층 생기를 잃고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따라서 피지케어와 보습에 효과적인 애프터 쉐이브 제품이나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 밸런스를 맞추고 번들거리는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줘야 한다.

이에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수분 공급 및 보습막 형성으로 정상적인 피부를 유지, 예민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시크릿 맨즈케어 3종을 추천했다.

먼저 남성 전용 클렌징 ‘맨 리퀴드 페이스 워시(MEN'S LIQUID FACE WASH)’는 퀴노아씨 추출물, 파파야열매 추출물 성분이 노폐물과 피지를 부드럽게 케어해 주고 세안 후에도 촉촉한 보습효과를 전달한다. 피부 수렴 작용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산자나무 오일이 진정 효과를 도와 산뜻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다.
 
‘맨 애프터 쉐이브 밤(MEN'S AFTER SHAVE BALM)’은 달맞이꽃 오일, 서양장미꽃 추출물 등의 성분이 건조하고 거칠어진 남성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크림 제품이다. 사용감이 가볍고 발림성이 우수하며 잦은 면도로 자극 받기 쉬운 피부에 생기와 촉촉함을 부여한다. 사해 소금이 피부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판테놀과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알란토인,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즙∙캐모마일꽃 추출물도 함유돼 있다.

지치고 건조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세럼인 ‘맨 오일프리 하이드레이션 젤(MEN'S OIL FREE HYDRATION GEL)’은 면도 후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주고 수분을 전달한다. 위치하젤 추출물이 들어 있어 민감한 피부 타입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캐모마일 꽃수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관계자는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남성 피부에 트러블이 더욱 발생하기 쉬워진다”며 “시크릿 맨즈케어는 수분공급으로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고 보습막을 형성해 예민한 피부 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창립 5주년을 맞은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지난 해 매출 업계 7위를 기록하며 2015, 2016년 2년 연속 연간 매출 1,000억 원 달성, 2017년 7월 말 이미 누적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과시하며 브랜드 위상을 견고히 하고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