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범털 박근혜 인권침해 타령…제정신인가”
[헤럴드경제=이슈섹션]이재명 성남시장이 임권침해를 주장한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 시장은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박근혜가 구치소 수감 과정에서 심각한 인권침해를 당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고 합니다”라며 “CNN 보도에 따르면 해당 문건에는 박 전 대통령이 더럽고 차가운 감방에 갇혀 있으며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도록 불을 켜 놓고 있다는 주장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라고 박 전 대통령의 주장과 CNN 보도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한마디로 어이가 없다며 죄수들이 은어로 돈 많고 지적 수준이 높은 죄수를 이르는 말인 ‘범털’을 언급했다.

그는 그간 범털에 대한 논란이 일때 서울구치소가 주로 정치인, 고위관료, 기업인 등 소위 거물급 미결수들이 수감되기 때문에 자주 등장했다며 현재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 전대통령이 범털임을 은연중에 나타냈다.

이 시장은 이어 박근혜도 ‘황제 수용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른 수감자들에 비해 넓은 독방에 매트리스와 온수 등 각종 편의가 제공되고 구치소장과 열흘에 한 번 꼴로 단독면담을 했다며 일반 수감자들은 감히 상상하기 힘든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런데도 ‘인권침해’ 운운하고 있으니 어이가 없다고 박 전 대통령을 비난했다.

이어 며칠전에는 사법부를 인정하지 않는 발언을 하더니 아직 정신을 못차린게 확실하다며 이런 사람이 대통령 자리에 있었다니 개탄스러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