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일 양국 1000명, 우정의 백제 세계유산 나들이
오는 27, 28일 공주, 부여 아트투어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일본인 여행자 300명, 한국인 여행객 700명이 세계문화유산인 백제 유적을 호젓이 걸으며 우정을 다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충청남도 및 부여군과 함께 오는 27, 28일 양일간 세계문화유산 백제 도읍지 공주, 부여에서 제 1회 ‘워킹페스타 in 백제’ 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백제 문화에 친숙함을 느끼는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백제 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한국과 일본의 여행자들이 석별의 정을 나누기 직전 찾을 궁남지]

걷기행사는 300여명의 일본인과 700여명의 한국인이 참가 총 1000여명의 한일 양국 국민이 즐기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부여 구드래 나루터를 시작으로 세계문화유적지인 관북리유적지와 부소산성, 정림사지, 백제의 대표 유물 금동대향로가 전시된 국립부여박물관, 최초의 인공 연못이자 선화공주와 서동 이야기로 유명한 궁남지를 걷게 된다.

마지막 도착지 궁남지에서는 당일 개최되는 알밤 축제와 국화 축제를 즐기며 백제의 도시 부여 뿐만 아닌 현대의 도시 부여를 체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27일 공주에서 전야제를 거쳐 28일 부여에서 걷기행사로 이어진다. 전야제는 1400년 역사를 간직한 공주 마곡사에서 전 백제역사지구 세계유산등재 추진단 위원장이었던 계명대 노중국 교수의 백제 역사 강의를 시작으로 국악인 오정해씨가 진행하는 가을밤 전통산사음악회로 마무리된다. 한국과 일본 참가자들은 전야제 행사를 통해 백제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채 다음날 부여에서 우애를 다지며 걷게 된다.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이학주 팀장은 “관광객들에게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해 내년에는 일본인 참가 규모를 더욱 확대시키고 한일 양국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 지역 관광상품으로 육성시킬 계획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