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역세권, 낙수효과 누릴 수 있는 상가는 어디? 명품설계로 무장한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 조감도
천안 대표 병원 ‘연세나무병원’이 시행하는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가 분양을 알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상가는 명품설계와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며 완공 후 연세나무병원이 입점할 예정이라 그로 인한 낙수효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536-2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연면적 2만4195㎡에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선다. 또 해당 상가에는 각종 의료시설과 근린생활시설과 상가 7~10층에 연세나무병원이 입점할 계획이다.

신경외과, 정형외과를 겸하는 연세나무병원은 많은 병원 이용객을 확보하고 있다. 일일 방문환자는 400여 명으로 추산되며 동반하는 보호자 수를 고려하면 방문객 수가 약 1천 여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가 자연스레 낙수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 성장하는 불당신도시… 두터운 배후수요 갖춘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는 불당신도시에 들어선다. 상가가 위치하는 불당동은 매월 1,800여 명의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8월 대비 1만 6천여 명의 인구가 늘어 현재 4만 7천여 명의 인구를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불당동은 천안의 핵심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상가는 천안시청과 산업단지(삼성디스플레이, 삼성 SDI, 외국인공단 등), 선문대와 나사렛대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다. 따라서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 4만 5천여 명의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진다

더욱이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 입지는 교통이 우수해 유동인구도 흡수할 수 있다. 해당 상가는 대로변에 접해 있어 보행객을 확보하기 용이하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첫 시내버스 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객도 끌어들일 수 있다. 상가에서 차량 5분 거리에는 KTX 천안아산역이 있다. KTX 천안아산역은 KTX와 SRT가 최초로 만나는 곳으로 강남권 20분대, 서울역 30분, 대전 20분대, 청주공항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상가 인근에는 유동인구의 유입을 돕는 이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 상권이 자리 잡고 있다.

◆ 명품설계로 쾌적한 환경 제공하는 고급형 상가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는 불당신도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최신기술을 도입한 명품설계를 선보일 전망이다.

상가는 지하 3개층에 200여 대의 동시주차가 가능한 광폭〮확장형 주차장을 제공한다. 이는 불당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주차장으로, 첨단 주차유도 시스템으로 편의를 더했다.

내부는 백화점 명품관처럼 설계했다. 각 층 여성 화장실에 최고급 호텔식 파우더룸을 갖췄으며 유아동반 화장실도 설치해 아이를 동반한 방문객을 배려했다. 또 최신 시스템 에어컨도 층마다 마련되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첨단 시스템의 엘리베이터도 돋보이는 점으로 꼽힌다. 천안 최초로 24인승 호텔식 저소음〮초고속 엘리베이터로 클린시스템도 탑재되어 방문객에게 차별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입지도 좋고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천안에서 눈에 띄는 상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천안을 대표하는 병원인 연세나무병원이 시행하는 상가라 더욱 화제”라며 “병원으로 인한 낙수효과와 더불어 입지 조건도 좋아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