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히스토리, 국내 최초 힙합 인문학 프로그램 ‘더 리더’ 방영
-타이거JK 넉살 더콰이엇 치타 등 랩 가사 셀프 리뷰 프로그램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지식 엔터 브랜드 ‘히스토리(HISTORY)’가 첫 번째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로 힙합 인문학 프로그램 ‘더 리더’를 제작, 방영한다.

‘더 리더’는 타이거 JK, 넉살, 더콰이엇, 딥플로우, 치타 등 국내 힙합을 대표하는 10명의 유명 힙합 뮤지션들이 자신의 랩 가사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내 최초의 힙합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래퍼들은 자신의 대표곡이나 특별하게 생각하는 곡의 랩 가사를 직접 읽어주면서 일반 대중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가사 내용을 쉽게 설명해준다. 또 무엇에서 영감을 얻어 곡을 만들었는지, 가사의 특정한 단어가 의도한 숨은 뜻은 무엇인지 등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는 잘 알 수 없었던 이야기를 가사를 직접 리뷰하면서 설명해주는 새로운 형식의 음악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최근 더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힙합 음악을 단순히 소비하고 즐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힙합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힙합 음악과 뮤지션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 리더’는 디지털 콘텐츠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모모콘에서 제작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각 에피소드는 최신 미디어 트렌드 중 하나인 10분 미만의 디지털 숏폼(Short Form)으로 제작돼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지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더 리더’는 10월 18일 수요일부터 매주 수, 목, 금요일 오전 11시 네이버 TV에서 매일 한 편씩 총 10편이 단독 선공개 될 예정이며, 유튜브, 곰 TV,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히스토리 TV에서는 세 명 래퍼의 에피소드를 30분 분량으로 묶어 10월 20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되고, 4주동안 프라임 편성 시간인 매주 금요일 밤 방영될 예정이다.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 소영선 대표는 “지식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히스토리의 한국 론칭을 기념해 가장 첫 번째 오리지널 콘텐츠로 새로운 형식과 내용의 프로그램인 ‘더 리더’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하며 “’더 리더’는 최근 더욱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힙합 뮤지션들과 힙합 음악을 새롭게 조명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힙합 팬들의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가 2017년 10월 국내에 정식 론칭한 히스토리는 TV, 디지털,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명실상부한 콘텐츠 브랜드, 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뿐만 아니라 ‘더리더’를 시작으로 술에 대한 본격 인문학 예능 ‘말술클럽’ 등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리얼리티, 버라이어티 쇼를 연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히스토리의 ‘아는 것이 즐거워진다’는 브랜드 캐치프레이즈 그대로 사람들의 대화를 풍부하게 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다양한 콘텐츠와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