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국민카드, 빅데이터 스타트업 ‘빅디퍼’ 투자 협약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KB국민카드가 리얼미터, 넷마블게임즈, 아이엠그루 등 3개 회사와 빅데이터 지식사업 스타트업인 ‘빅디퍼(Big Dipper)’에 공동 투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KB국민카드는 빅디퍼 지분 34.5%를 가진 2대 주주가 됐다.

공동 투자에 참여한 4개 사는 재무 투자와 함께 △이업종간 비식별화된 빅데이터 융합 △신기술 접목 빅데이터 사업 발굴 △빅데이터 비즈니스 관련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해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분석력과 리얼미터의 시장조사 노하우, 넷마블게임즈의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 경험, 아이엠그루의 빅데이터 관련 IT 역량이 상호 결합될 경우 정교한 빅데이터 서비스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이번 투자는 빅데이터 관련 신사업의 내부 추진 시 예상되는 각종 제약과 사업 확장 한계를 극복하고 스타트업이 가진 신속하고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포석이다. ‘빅디퍼’의 빅데이터 사업 파트너 참여에 따른 신규 수익 창출과 함께 장기적으로는 2대 주주로서의 투자 이익도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최근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완료한 만큼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지원이 한 층 더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미래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신사업 아이템과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ani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