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차 산업혁명시대 한국관광산업은 어떠해야 하는가?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히든챔피언’의 저자 헤르만 지몬(HERMANN SIMON)이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를 말한다.

한국관광학회(회장 김남조)는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10월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의 한국관광산업의 히든챔피언 전략’이란 주제로 글로벌 관광·레저포럼을 개최한다. 


히든 챔피언이란 용어는 우리나라의 대중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산업의 각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작지만 강한기업, 즉, 강소기업을 의미한다.

독일의 전략·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헤르만 지몬(Hermann Simon) 교수의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s)이란 저서에서 비롯되었다. 헤르만 지몬 교수는 지몬 쿠허 앤 파트너스(Simon-Kucher & Partners)의 회장으로 이번 포럼에서 주제발표를 하기 위해 방한하였다. 그는 이번 발표에서 한국의 관광·레저산업의 변화와 동향에 대해 언급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세계적인 관광산업으로 부상할 수 있는 미래 대응전략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더불어 국내외 각계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딜로이트 컨설팅의 정성일 부사장이 ‘4차 산업시대 관광·레저산업의 전략‘, G&M ENT의 안성주 대표가 ‘4차 산업시대 서비스마케팅 전략(강소기업 성공사례)’,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의 Timothy Jung 교수가 ‘4차 산업시대 관광 AR/VR비즈니스 기회‘, 하나투어 문화재단의 이상진 디렉터가 ‘관광 레저산업의 CSR과 CSV의 역할’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제조업 성장 둔화의 늪에 빠진 한국이 관광산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거시적 혜안을 논의하고 관광산업이 가야 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