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식산업센터에 프리미엄 기숙사가? 입주기업 편의 생각한 ‘성남 SK V1 tower’ 인기
고층부에 기숙사 배치… 친환경 조망과 커뮤니티시설까지 갖춰 화제

대규모 산업단지에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들어서면서, 다양한 입주기업 편의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기숙사 시설은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 무조건 갖춰야 하는 필수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SK건설이 성남산업단지에서 공급에 나서는 ‘성남 SK V1 tower(타워)’는 기숙사 시설뿐만 아니라, 모든 기숙사 호실에 드럼세탁기, 냉장고, 천장형에어컨, 수납공간 등 어느 오피스텔 못지 않은 시설을 갖춰, 입주직원들의 주거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뛰어난 생활환경뿐만 아니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해 생활의 품격을 높일 계획이다. 15층에 위치한 기숙사 옥상정원과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퇴근 후의 생활에도 신경 썼다. 또 지식산업센터와 출입 동선을 분리해 기숙사 전용출입구를 만들고, 여기에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 건물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또, 기숙사가 건물의 최상부(지상 15~20층)에 들어서 황송공원과 검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친환경 조망권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기숙사 이외에도 입주기업을 위해 A동과 B동 사이에는 누구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옥상정원이 들어선다. 또, 지하1층과 1층에는 카페, 식당, 편의점 등 근린생활시설이 설치돼, 다양한 입주기업 편의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성남 SK V1 tower’는 연면적 14만396㎡,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7층까지는 제조업체를 위한 공장, 8층~15층은 업무형공장(B동 11층~12층 업무시설(지원시설))으로 구성된다.

‘성남 SK V1 tower’가 들어서는 성남하이테크밸리는 경기도 최대의 일반산업단지로 수도권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산업단지 가까이에 경부 및 중부, 외곽순환, 분당수서 고속도로 등의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특히 ‘성남 SK V1 tower’는 상대원동의 핵심도로라고 할 수 있는 왕복 6차선의 사기막골로에 접근이 쉬워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직원 편의시설을 갖춘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빌트인 시스템을 갖춘 기숙사는 흔치 않아, ‘성남 SK V1 tower’의 인기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고 프리미엄 기숙사를 갖춘 ‘성남 SK V1 tower’의 가치를 평가 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