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2년만에 새얼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방최초 1조매출 도전!
2년간 증축 영업면적 대폭 확대, 28일 오픈
신규브랜드 포함 총 1000여개 브랜드 입점
고객지향 맞춤형 편의ㆍ문화공간 마련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1995년 부산 서면에 문을 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22년의 세월을 뒤로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다.

부산의 핵심 상권인 서면상권의 부활과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해 2015년 9월부터 2년간 대대적인 증축 공사를 진행하고 오는 28일, 서면 도심상권의 재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올린다. 이번 공사를 통해 6만㎡이던 영업면적이 약 8만5000㎡로 늘어났으며, 올 1월 지하 2층 고메 스트리트를 시작으로 6월 에비뉴엘 명품관 7월 증축부 등을 단계적으로 문을 열었다. 오는 28일에는 백화점 전층 브랜드 입점 및 외관 공사까지 모두 끝마치고 22년만에 대대적인 그랜드오픈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그랜드오픈과 더불어 지방 최초 연매출 1조원을 기록하는 백화점이 나올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연매출 1조원을 기록한 백화점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곳이 유일하다.

이번 단장을 통해 백화점 내외부 모두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면서 개점 20년이 넘은 노후된 이미지는 말끔히 씻어냈다. 외관은 금색의 알루미늄 판넬로 전면을 둘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미디어 파사드 기법을 적용해 야간에는 은은한 불빛으로 도심 속 야경을 한층 더 밝힐 예정이다. 내부도 새로워졌다. 먼저 150여개가 넘는 신규 브랜드가 입점해 브랜드 수가 1000개를 넘어서게 됐으며, 특히 명품, 먹거리, 체험형 브랜드들이 대거 늘었다.

롯데호텔 1~2층에 ‘에비뉴엘 명품관’을 신설하고 신규 브랜드 30여개를 추가로 유치해 총 96개의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며 지역 최대 명품 쇼핑 센터로 거듭났다. 지난 6월 문을 연 ‘에비뉴엘 명품관’은 총 면적 5950㎡ 규모로 영국 다이아몬드 주얼리 브랜드 ‘드비어스’, 명품 오디오 ‘뱅앤올룹슨’, 명품 가구 ‘펜디까사’ 등 이색 명품 브랜드도 다양하게 입점했다. ‘에비뉴엘’의 개점으로 기존의 호텔 지하 1층에 1~2층이 더해져 총 1만2562㎡ 규모의 명품 쇼핑 공간이 완성됐다.

총 면적 1만247㎡ 규모로 백화점 지하 1~2층에 들어선 고메 스트리트는 스시미르네, 다리집, 옵스, 집밥이 좋다 등 부산 맛집과 까페마마스, 랍스타바, 살바토레쿠오모 등 지역 최초 맛집들이 대거 들어서 총 50여개의 먹거리 브랜드를 갖춘 명실 상부 지역 최고 먹거리 쇼핑 공간으로 탄생했다. 특히 지난 1월 증축 부분 중 가장 먼저 문을 연 고메 스트리트는 입소문을 타며 현재 평일 주말 구분 없이 몰려드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에 지난 1~8월 매출 역시 무려 25% 이상 늘었다.

기존 패션 브랜드와는 차별화 된 이색 체험형 콘텐츠를 가미한 신규 브랜드도 대거 선보이면서 오프라인 쇼핑만의 강점을 최대한 살리고자 노력했다.

스포츠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VR 전문 매장이 최초로 들어서며 운동 기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피트니스 스튜디오, 개인 맞춤형 골프 클럽 피팅샵인 쿨클럽스, 남성 헤어 전문샵인 맨즈 그루밍 살롱, 뉴욕 브루클린의 거리 감성을 그대로 재현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공방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트리트 마켓 빌리지7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빌리지7에는 생활 한복 전문점 치마저고리, 미술재료 전문업체 신한화구, 수제 가죽공방 엘리아, 흑백 사진 전문관 그때우리, 미술 전문 갤러리 바나나롱갤러리와 같이 지금까지 백화점에서 보기 어려웠던 아기자기하면서 유니크한 브랜드가 다양하게 들어서며, 달토당, 문토스트, 빈슈트르델, 두남자핫도그와 같이 유명 길거리 음식 전문점도 처음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서 직접 나무로 된 오르골을 만들어 볼 수 있는 D.I.Y 숍인 우더풀 라이프 매장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조립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며 모든 도구는 어린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설계됐다. 아이패드 동영상을 보면서 조립 할 수 있으며, 약 30분 상당 소요된다. 동물, 사람, 건물, 자연, 예술 등 넓은 분야의 총 7500개가 넘는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르골 음악까지 직접 고를 수 있다. 아울러 선물용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포장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아울러 캐릭터 관련 브랜드를 대폭 강화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 끌어올렸다. 건담 프라모델 전문샵인 건담베이스, 부산 최초로 입점한 레고 스토어, 카카오 프렌즈, 라인 프렌즈, 마블 스토어, 캐릭터 전문 카페 캐릭터x에비츄 등 현재 가장 핫한 캐릭터 브랜드가 다양하게 입점해 덕후의 성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리빙 시장 추세에 맞춰 리빙관 전면 새단장도 모두 마쳤다. 침구 등 홈패션 매장은 수입 침구 수요가 최근 늘어남에 따라 입델롬, 쉐르단 같은 수입 브랜드를 한층 더 강화해 구성비를 40%까지 끌어올렸다.

지역 최초로 주방 식기 전문 편집샵도 선보인다. 편집샵에는 총 19개의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특히 에델코첼 및 토탈아트의 신규 입점으로 상품 라인을 더욱 강화했다. 아울러 한국의 전통 유기 상품도 다양하게 입고시켜 최근 환경 문제로 증가하고 있는 유기 제품 수요 흡수 전략을 펼친다.

가전, 가구 매장도 전면 개편을 통해 침대 전문관 및 수입 가구 브랜드를 더욱 늘렸으며 앰비언스 조명 등 지금까지 백화점에서 보기 힘들었던 이색 리빙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도 신설했다. 또한 다이슨 최초로 다이슨 제품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는 플래그쉽 스토어를 열었으며, 드론 전문매장 DJI도 입점해 이슈를 더했다.

한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문화 쉼터 공간도 대폭 커졌다. 지하2층 엘스칼라, 9층 엘아레나, 3층과 12층에 스카이파크를 새롭게 신설했다.

먼저 지하 2층의 엘스칼라(계단광장)는 지난 5월 신설했으며 프랑스 파리 ‘봉 마르셰’ 백화점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유럽풍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계단식으로 설치된 테이블과 의자에는 USB 무료 충전 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쾌적한 휴게 공간 및 만남의 장소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9층의 엘아레나(문화광장)는 지하2층 엘스칼라의 4배 규모가 되는 광장으로 버스킹 공연 이벤트를 매 주말마다 선보이며, 4m가 넘는 라인 프렌즈의 브라운, 마블사의 헐크, 아이언맨 대형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어 포토존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3층과 12층의 스카이 파크(옥상공원)는 서면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역할을 하면서, 어린이 놀이 및 휴게 공간, 야외 수업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어서 도심 속 최고의 쉼터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랜드오픈을 기념해 할인행사 및 이벤트도 진행된다. 28일부터 10월1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는 개점기념 빨간속옷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비비안, 트럼프, 바바라, 엘르, 코데즈콤바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개점 기념 브랜드별 10~30% 특별 세일을 진행하며, 6층 아동매장에서는 캐릭터 솜사탕 증정 및 키다리 삐에로 아저씨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9층 엘아레나에서는 28일부터 30일까지 레고 프렌즈 체험 이벤트가 열리며 감사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한 28일 당일 11시부터 9층 라인프렌즈 매장에서는 100명 선착순 대상 3만원 럭키박스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박스안에는 인형, 스피커 등 최대 27만원 상당의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라인프렌즈 캐릭터 포토타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28일부터 10월9일까지 일정금액 이상 구매시 5% 사은 및 롯데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이재옥 부산본점장은 “길고 길었던 증축 공사를 무사히 끝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서면 상권이 더욱 활기를 뛸 수 있도록 노력할 할 것이다”며 “더욱 트렌드를 앞서가는 브랜드 및 서비스 도입과 지역 상생 활동을 위해 전임직원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