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식당종업원 2명 칼부림끝 사망…발단은 쓰레기 분리수거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 인근 장어집에서 지난 21일 발생한 식당 종업원 2명 칼부림 사망 사건의 전모가 드러나고 있다.

중국동포(조선족)인 두 사람은 쓰레기 분리수거 문제를 놓고 말다툼을 벌이다 주먹다짐을 벌였고 결국 칼부림으로 둘 다 사망했다.

21일 고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1시쯤 종업원 류모(51)씨가 다른 종업원 노모(58)씨와 술을 마시다가 노씨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가슴을 찔린 노씨는 류씨 흉기로 다시 류씨 가슴을 찔렀다.


이 기사와 무관. 식당 자료사진 [사진제공=연합뉴스]


반격을 당한 류씨는 그 자리에서 숨졌고, 노씨 역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이날 새벽 2시 30분께 숨졌다.

류씨는 이 식당에서 일한 지 4개월, 노씨는 3개월이 된 상태였고 둘 다 주로 음식점에서 서빙과 숯불 피우기 등을 해왔다. 이 음식점 종업원 10명 중 5명이 중국동포였다.

중국동포 종업원 5명은 이날 일을 마친 뒤 오후 9시께부터 매운탕을 끓여 놓고 약 3시간 가량 막걸리를 함께 마셨다. 그러던 중 류씨와 노씨간에 시비가 붙었고 급기야 주먹질과 발길질이 오갔다. 치고받고 뒹굴던 두 사람을 동료들이 말려 각자 방으로 보냈다. 그런데 잠시 후 류씨가 주방으로 들어가 흉기를 가지고 나온 뒤 노씨 방으로 들어가 노씨를 공격했다.

노씨가 그 흉기를 빼앗아 다시 류씨에게 반격했고, 순식간에 류씨가 숨졌다. 이 사실을 목격한 다른 중국동포 종업원이 말릴 틈도 없이 벌어진 일이었다고 한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 부검을 위해 두 사람의 시신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 경찰은 1개월 먼저 식당일을 시작한 류씨가 나이가 많지만 후임인 노씨에게 “숯불 피우는 일 외에 쓰레기 분리수거도 하라”고 하자 노씨가 “내가 왜 분리수거까지 해야 하느냐”며 말다툼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두 사람간에 평소 원한 관계는 없었다고 한다.

경찰은 두 사람이 쌍방폭력으로 모두 숨진 만큼 ‘공소권 없음’으로 검찰 송치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