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글로비스 500억원 규모 협력사 상생협력 기금 조성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물류사업 협력사와 종사자를 직접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 총 5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강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2020년까지 총 5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기금을 조성해 ▷물류업계 종사자 안전 및 복지 230억원 ▷상생협력 펀드 운영 200억원 ▷협력사 환경 개선 및 컨설팅 70억원 등 3대 상생협력 운영 전략을 추진한다.

현대글로비스는 화물차 안전장비 장착을 지원하는 것과 함께 중소 물류 종사자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일과 생활의 균형을 모색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또 협력사 화물차에 위험 운전을 경고하는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 및 차로 이탈 경고장치 등의 첨단 안전장비와 후방 카메라 설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로안전과 직결된 협력사 화물차의 타이어 적시 교체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 차주들이 타이어를 교체하면 현대글로비스가 비용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밖에 화물차 운전자 및 협력사 직원들이 이동식 센터에서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상생협력 펀드는 현대글로비스가 조성한 기금을 금융기관에 예치한 뒤 이 자금을 토대로 시중보다 낮은 대출금리로 협력사와 종사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화물차 운전자들이 새로 차량을 구매하거나 협력사가 경영 안정화를 추진할 때 지원된다.

현대글로비스는 협력사의 노후된 작업환경과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내년 40여곳의 협력사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총 200여곳의 작업환경과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방침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