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류현진 선발투수 명단 제외…마무리로 전업 불가피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미국 메이저리그 프로야구 LA다저스 소속 류현진이 팀과의 불화 조짐을 보인 가운데 선발투수 제외라는 청천벽력의 소식이 전해졌다. 이제 남은 것은 마무리투수로 뛰는 가능성 뿐이다.

데이브 로버츠 LA다저스 감독은 20일 남은 정규시즌 경기에 류현진이 교체투수를 의미하는 ‘불펜’에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팀에서 뛰는 마에다 겐타 역시 22일 선발 등판을 마지막으로 이후 불펜에 가게 될 것으로 발표됐다.

LA 언론들은 일제히 류현진과 마에다 겐타의 선발투수 명단 제외를 놓고 “놀랄 일이 아니다”라며 당연시하는 듯한 분위기다.

LA다저스 류현진이 지난 18일(한국시간)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서 무실점 호투를 펼쳤지만, 승리투수 요건에 아웃 카운트 1개를 남겨두고 교체돼 ‘구단 측 배려가 아쉽다’는 평가가 나오는 등 씁쓸한 뒷맛을 남겼다.

캘리포니아주 지역지 ‘오렌지카운티레지스터’는 다저스의 포스트시즌 선발 로테이션에 대해 클레이튼 커쇼, 다르빗슈 유, 리치 힐, 알렉스 우드 등 4인 체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류현진과 마에다 겐타의 제외를 전제로 한 것.

이 언론은 또한 “류현진과 마에다가 향후 포스트 시즌에서 뛸 유일한 길은 불펜”이라며 “로버츠 감독이 이들의 불펜 활용 가치를 알아보기 위해 시즌 마지막 10경기에서 이들을 불펜 투수로 활용하기로 했다”고 못박았다.

류현진에 대해서는 어깨 부상 경력으로 팀이 필요할 때 긴급히 투입될 수 없다는 것을 단점으로 꼽았다.

LA타임스 역시 류현진과 마에다의 불펜행에 대해 “놀랄 일이 아니다”라며 “둘 다 선발투수지만 시즌 초 불펜투수로도 뛴 적이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마에다는 길게 던질 수 있는 게 장점이지만, 류현진은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없다는 점에 우려를 표명했다.

또한 류현진은 부상 경력 때문에 언제든 구원투수로 즉시 투입이 어렵고, 2015년 어깨 수술 뒤부터 한 경기를 뛰려면 상당한 준비 기간이 걸린다는 점을 지적했다.

릭 허니컷 LA다저스 투수코치는 지난 8월 LA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류현진에게 1이닝 투구는 다른 투수들보다 힘들 일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MLB.com 다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류현진의 부상 문제를 거론했다. 구원투수는 언제든 즉시 투입이 가능해야 하는데 류현진에게 그런 과업은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류현진보다 마에다의 즉시 투입 가능성을 더 높게 쳤다.

팬들은 어떤 경기든 ‘하드캐리’하던 ‘괴물 신인’의 시대가 저무는 게 아니냐며 안타까워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