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솜피, ‘UIA 2017 세계건축대회’서 터치스크린형 빌딩컨트롤러 소개 및 전동차양 시연

 

㈜솜피(대표 임광택, 이하 솜피)가 ‘UIA 2017 세계건축대회 건축산업전(이하 UIA 세계건축대회)’에 참가해 신제품을 소개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 행사에서 솜피가 소개하는 제품은 국내에 새롭게 출시되는 터치스크린형 빌딩컨트롤러(이하 터치부코)다. 솜피는 터치부코를 9세트의 전동형 롤스크린과 연동해 시연한다. 이를 통해 빌딩제어시스템을 통한 차양장치의 제어기능 중 구역별(zone control) 자동제어 및 외부센서를 통한 자연채광(Day light control) 자동 제어를 선보이게 된다.

터치부코는 △예산 등의 문제로 배연창 등 일부 구간에만 전동 블라인드가 적용되는 건축물 △일부 블라인드만 교체를 원하는 건축물 △리모컨 제어 제약이 있는 대형 공간이나 칸막이 등으로 나누어진 건축물에 적용 가능하다. 초기의 낮은 투자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솜피 관계자는 “솜피는 전동차양솔루션 및 홈 오토메이션의 세계적인 파트너로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에너지 저감을 위한 차양의 효과에 대해 늘 고민해 왔다”며 “축적된 기술과 경험이 반영된 신제품 출시 및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상업용 건축물뿐만 아니라 아파트 등 주거용 건축물에도 차양 장치의 자동제어를 통한 일반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쾌적함을 전파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냉방부하 저감 성능이 검증된 외부차양장치 중 내구성능 향상형 외부베네시안 블라인드(External Venetian Blind)를 선보이며 외부차양의 구조 및 형태, 효과 등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솜피의 안민호 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솜피의 우수한 기술력이 다시 한 번 알려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9월 4일(월) 오후 2시부터 50분간 코엑스 C홀 심포지움룸에서 진행되는 심포지엄에서 “Dynamic Solar Shading”란 주제로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 전했다.

한편, 제 26회 ‘UIA 세계건축대회’는 9월 3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UIA 세계건축대회’는 건축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로 ‘건축올림픽’이라고 불린다. 국제건축연맹(Union of International Architects, 이하 UIA)과 한국건축단체연합(FIKA), 서울특별시가 공동주최한다.

전 세계 124개국 건축계 대표들과 도시 대표단, 국내·외 건축가 등 사전등록을 마친 8000여 명과 건축 전공학생 2000여 명, 그리고 일반 시민을 포함한 총 3만여 명이 참여해 전 세계적 현상인 도시화 과정에서 건축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인류의 삶을 위한 지속가능한 건축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