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제일제당 ‘쁘띠첼 젤리’, 국민 1인당 10개 먹었다
-16년간 연평균 19%씩 매출 성장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CJ제일제당 ‘쁘띠첼 젤리’가 국민 과일젤리에 등극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젤리가 2001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억개(매출 5600억원)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팔린 쁘띠첼 젤리(개 당 10cm)를 연결하면 약 6만 km로, 지구 한 바퀴 반에 해당한다. 국민 한 사람당 10개씩 먹은 셈이다. 쁘띠첼 젤리는 출시 이후 연 평균 19%씩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6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과일젤리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의 ‘쁘띠첼 젤리’가 누적판매량 5억개를 돌파했다.]

양진웅 CJ제일제당 쁘띠첼 젤리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차별화된 R&D 역량과 제조기술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 개발하며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쁘띠첼 젤리는 과일젤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품을 확장시켜 왔다. 2003년 과일에 요거트 맛 젤리를 더한 떠먹는 형태의 요거젤리를 출시했으며, 2004년에는 음료 형태로 마실 수 있는 워터젤리를 선보였다. 지난 5월에는 간편한 식사를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과일젤리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기존 제품보다 과일 함량을 3배 이상 높여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쁘띠첼 젤리의 장수 비결은 과일의 신선함과 젤리 특유의 식감을 살린 제조기술이다. 젤리에 들어가는 복숭아, 포도, 망고 등의 신선함과 원물감을 살리는 데 각별한 공을 들였다. 워터젤리는 종류별로 과일이 가지고 있는 식감을 살려 먹는 재미를 더했다. 예를 들어 포도맛은 포도알 모양과 탱글탱글함을 젤리로 구현해 소비자가 과일로 포도를 먹었을 때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 ‘쁘띠첼 젤리’ 라인업을 추가하며 지난해 대비 두 자리 수의 성장을 하겠다는 목표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