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T, 인공지능(AI) 스피커로 스타벅스 커피 주문
- ‘누구(NUGU)’와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연동
- T맵서도 커피 주문ㆍ드라이브 쓰루 매장 정보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서 스타벅스 음료를 음성으로 주문, 결제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반 스타벅스 커피주문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 모델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와 스타벅스의 ‘사이렌오더’ 기능 연동을 알리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SK텔레콤의 AI 서비스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스타벅스 커피 주문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연내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누구’와 커머스의 결합은 도미노, BBQ, 11번가 이후 네 번째이다.

두 회사는 매장에 가기 전 미리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는 스타벅스의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오더’와 ‘누구’를 연동시키기로 했다. 이를 통해 ‘누구’에서 음료를 주문, 결제하면 선택한 매장에서 대기줄에 설 필요 없이 음료를 수령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도 ‘누구’를 탑재해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스타벅스 커피 주문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차에 탄 채로 주문ㆍ수령이 가능한 매장(드라이브 쓰루ㆍDrive thru)과 주변 매장 탐색 정보까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두 회사가 AI 기반의 주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협력을 확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