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택항만공사,‘평택항 태국 포트세일’ 성황
[헤럴드경제(평택)=박정규 기자]경기도 평택항이 태국 현지에서 아세안 각국 물류 대표단을 초청 ‘2017 평택항 물류 활성화 설명회’ 개최를 끝으로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펼친 ‘2017평택항 태국 포트세일즈’를 성황리에 마쳤다.

평택항~태국 간 운영항로 안정화와 추가 항로신설 등 시장 확대를 위해 경기도(해양항만정책과), 평택시(항만지원과), 경기평택항만공사로 구성된 평택항 물류 대표단은 지난 17일 태국 방콕 쉐라톤호텔에서 태국 정부 및 아세안 각국 물류 대표단 8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평택항 태국 물류 활성화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태국을 비롯해 캄보디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세안 주요국 물류 대표단이 대거 참석해 평택항의 운영현황과 발전 전략을 공유하고 평택항과 아세안 지역의 물류 확대 및 상호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아세안 물류 대표단은 평택항 신규 배후단지 구축 전략에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진수 사업개발본부장은 “평택항은 자동차 물류 메카이며 컨테이너, 콜드체인 등 아세안 지역과의 교역 확대를 위한 2-1단계 배후단지를 개발하고 있다”며 “아세안 지역의 물동량 확대를 위해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선제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18일에는 태국 주요항만인 방콕항, 람차방항, 친셍항, 칭콩항 등을 운영하고 있는 태국항만공사(Port Authority of Thailand, 이하 PAT)와 평택항과 태국 및 아세안 물동량 확대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PAT 송탐 찬타프라싯(Songtham Chantaprasit) 대표와 양항만 간 교역 활성화를 위한 간담을 가졌다.

PAT 송탐 찬타프라싯 대표는 “태국은 아세안 지역을 연결하는 물류 및 교통 중심지로 아세안 물동량이 매년 확대되고 있다”며 “한국의 자동차 물류 허브항만인 평택항과 양국 교역과 비즈니즈 확대를 위해 양항 간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해 나가자”고 밝혔다.

경기도 해양항만정책과 박찬구 과장은 “태국은 아세안 물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교역 파트너로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양항 간 운영항로가 더욱 활성화 되고 나아가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경기도, 평택시,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의 컨테이너 상승세를 지속 유지하고 아세안 지역의 물류 확대를 위해 신시장 개척 및 아세안 지역과의 신규 항로개설, 물동량 확대를 위한 포트세일즈를 더욱 확대하고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올 상반기 평택항에서 처리한 컨테이너 물동량 누계 처리량은 동남아 등 신규 항로개설 효과에 힘입어 31만7000TEU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2% 증가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