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광부, 관광 일자리 창출 토론회…여론수렴 시리즈 두번째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8일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회의실(16층)에서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열린 관광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7월 26일에 열렸던 ‘관광복지 실현 방안 및 과제’에 대한 토론에 이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와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관광분야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한 민관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메리어트 호텔 식음료 분야 종사자들.]

문광부는 ‘관광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정책방향 및 과제(안)’를, 벤처캐피탈인 쿨리지 인베스트먼트의 오진석 차장은 ‘관광벤처기업 투자 사례 및 육성 방안’을, 고용정보원 최영순 부연구위원은 ‘관광산업 고용 현황, 특징 및 신직업 사례’를 발표하며 토론의 마중물을 제공한다.

이어 윤준태 다음소프트 마이닝랩 부사장, 관광벤처기업인인 임수열 프렌트립 CEO, 장재원 신신호텔 본부장, 정영아 전주 청년몰 ‘카페나비’ CEO, 정태균 여수 관광두레 PD, 김형우 스포츠조선 부국장, 정병권 호원대 호텔관광학부 교수, 최영호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4학년 학생 등 다방면의 전문가 일반인이 묘안 도출을 위한 토론에 나선다.

문체부는 이번 연속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과 과제들을 검토해 ‘새 정부 관광정책 5개년 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