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6회 고교패션컬렉션 with 이석태 & 프리뷰인
건강한 진로의 개척, 4차 산업혁명과 패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교패션컬렉션

오는 8월 29일, 제6회 고교패션컬렉션 with 이석태 & 프리뷰인 서울 및 섬유패션 고교 취업박람회가 진행된다. 

이번 패션컬렉션 행사는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위원장:양한석 서울공고교장)와 에듀컴(대표:김정호)이 공동주최하고 에듀컴과 콘텐츠플래닝(대표:노재환)이 공동주관한다.

후원으로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조희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성기학),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최병오), 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민은기). 한국패션소재협회(회장:이영규), TIN뉴스, 아보키, 국제섬유신문사와 협찬은 미소월(대표:전혜지)이 참여한다.
 
또한,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는 패션계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섬유・패션기관, 기업, 대학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Job Fair’를 운영한다. 

매해 개최되는 패션쇼는 대한민국 패션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칼 이석태(2017 고교패션 컬렉션 심사 위원장)와 함께하는 행사이며 패션 섬유디자이너와 모델, MD등 다양한 분야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재능을 확인하고 펼칠 기회의 무대가 될 것이다.

특히‘전문가’특강에서는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섬유・패션을 다루며 갓 취업을 한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등 예정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참가학생들에게 진로계획에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와 에듀컴은 섬유・패션기업의 취업상담부스와 대학의 진로, 멘토 상담부스, 취업면접에 필요한 에티켓 알림부스, 이벤트 부스로 구성된 멘토관을 운영한다.
 
고교패션컬렉션 행사는 수많은 학생들의 관심으로 행사에 오를 작품과 모델을 선발하는 심사에도 여러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였으며 전국 50여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작품들은 실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패션쇼는 모델 오디션을 통해 110 여명의 고등학생 모델을 선발했고 행사 직전까지 기성 모델들과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받은 후 런웨이에 오르게 되고 패션쇼음악 또한 고등학생들이 직접 선곡・편집하여 진행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