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스콤, NICE평가정보와 ‘오픈API 제공’ 협약
[헤럴드경제=김나래 기자] 국내 최대 신용조회 회사인 NICE평가정보가 코스콤의 핀테크 오픈플랫폼에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정보를 제공한다.

코스콤은 15일 여의도 본사에서 NICE평가정보와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자본시장 공동 오픈 API 서비스 제공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문, 시세, 분석정보 등 총 74개의 다양한 API가 제공되고 있는 코스콤 핀테크 오픈플랫폼에는 삼성증권 등 10개 금융투자업체가 참여해 계좌잔고와 거래내역 등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NICE평가정보는 상장기업의 재무제표 및 재무비율 등 투자정보를 오픈API 형태로 핀테크 플랫폼에 제공한다. 또 코스콤이 최근 한국거래소의 KSM 등록 추천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NICE평가정보의 기술신용보고서 정보를 추천 대상기업 평가지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코스콤은 조회, 시세, 주문API에 이어 NICE평가정보의 투자정보를 자본시장에 제공함으로써 핀테크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학구 코스콤 기술연구소장은 “NICE평가정보는 국내 최고의 기업정보 제공기관으로 상장기업을 비롯한 국내 기업의 각종 정보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며 “핀테크 오픈플랫폼의 활용 및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ticktoc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