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만의 ‘사운드·체험공간·서체’디자인 세계가 인정
자연 본래의 소리 강조 감성표현
테마 다양화 고양 모터스튜디오
가독성 뛰어난 전용서체 산스 등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본상 영예


현대자동차는 ‘2017 레드 닷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 사운드’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체험공간’이 분야별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레드 닷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미국의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현대 사운드는 징글(광고의 짧은 멜로디), TV 및 라디오, 행사 무대, 영업소, 차량 내부 음향(웰컴 사운드, 경고음 등)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동일한 테마로 적용돼 일관성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풍부하고 자연스런 감성 표현을 위해 인위적인 디지털 사운드를 최소화하고 악기 본래의 소리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 닷 최우수 디자인상을 받은 현대 사운드(위 사진)와 전시체험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올해 4월 개관한 국내 최대의 자동차 체험 시설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전시체험공간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강철을 녹이는 시점부터 차가 만들어지고 질주하는 순간까지 총 12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된 상설전시존과 커넥트 월, 차량전시,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등의 다양한 테마전시존으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1411개의 알루미늄 기둥들이 영상, 음향, 조명과 함께 어우러져 유기적인 움직임을 선보이는 키네틱 스컬프처와 식음공간이 본상을 받았다.

또 현대차 전용서체 ‘현대 산스’도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 산스는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된 직선의 조화를 바탕으로 가독성과 디자인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고 있다. 현재까지 103개 언어로 개발돼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카탈로그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일관된 형태의 메시지로 적용되고 있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