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건설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발’
‘꿈에그린 도서관’ 65호점 조성 참여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화건설 신입사원이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을 의미 있는 첫 발을 내디뎠다.

한화건설은 27일 신입사원과 직원 20여 명이 도봉구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에서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 봉사활동을 참여했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은 현업배치에 앞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경영철학을 실천했다. 

한화건설 직원들과 방아골 종합사회복지관 한상진 관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건설]

‘꿈에그린 도서관’은 장애인 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으로 ‘장애인 복지시설협회’와 함께 지난 2011년부터 6년째 진행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책상과 책장을 설치하고, 사포 작업 등 전문성을 살려 봉사했다.

한화건설은 신입사원들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높이고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자 연수 프로그램에 봉사활동을 포함했다. 신입사원들은 현장에서 7주간 OJT교육을 받고 현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한편 한화건설은 서울시 장애인 복지시설협회, 어린이재단, 성동장애인복지관, 강화 성안나의 집 등과 연계를 맺고 지난해 100여 회 이상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올해도 2000여 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1만여 시간에 걸쳐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