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수한 서울 접근성 갖춘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SRT 동탄역 도보권…강남 수서역까지 15분
소형 아파트 대체 가능한 전용면적 47㎡ 150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으로 구매 부담 낮춰

서울 접근성이 좋은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고속도로, 철도망을 잘 갖춰 최고 수십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불패를 이어가고 있어서다. 특히 지난 6.19 부동산 대책에서 오피스텔이 규제에서 빠진 뒤 서울 행(行)이 쉬운 오피스텔 잔여 물량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증가 추세다.

실제로 올 1월 경기도 용인에 공급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오피스텔(375실)’은 강남역까지 20여 분 걸리는 신분당선 성복역이 지하 1층에서 연결되는 프리미엄 덕에 단기간 완판(완전판매)에 성공했다. 5월에는 내년 서울 김포공항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 역세권 오피스텔 ‘한강메트로자이(200실)’가 단기간 계약을 끝마쳤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서울 접근성에 따라 가격이 좌우되고 있다”며 “청약 경쟁률도 치열한데다 공실률 걱정도 덜 수 있어 수익률도 안정적인 편”이라고 말했다.

특히 서울 접근성이 좋은 오피스텔은 최근 6.19 부동산 대책 후 더욱 핫(Hot)해지는 분위기다. 이번 부동산 대책에 따라 집값 상승폭이 큰 서울은 전 지역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때까지 아파트 분양권 전매가 불가한데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도 10%씩 강화돼 여윳돈이 오피스텔로 흘러 들고 있어서다.

경기도 오피스텔 수익률도 좋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올해 6월 오피스텔 연 평균 임대수익률은 경기도가 5.46%로 서울시(5.00%)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중 예금 금리(2%대)에 비해 약 3%P 가량 높은 만큼 투자 매력은 여전한 상황이다.

■ 서울 가기 좋은 동탄2신도시 오피스텔 눈길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곳은 동탄2신도시 내 오피스텔이다. SRT 동탄역, 경부고속도로 등 서울로 향하는 교통망을 잘 갖춰서다. 특히 핵심 입지인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에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 일부 잔여 물량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C6블록에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 가능한 전용면적 47㎡ 150실로 구성되어 있다. 계약을 끝낸 아파트 278가구와 함께 들어서며 단지 내 상업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SRT 동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SRT 이용시 강남 수서까지는 15분 안팎, 부산·목포까지 2시간대에 도착 가능하다. 또한 2021년에는 강남 삼성역을 20분 정도에 연결하는 GTX도 동탄역에 개통 될 계획이어서 교통편은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핵심 입지인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에 자리하는 만큼 동탄역 주변에 예정되어 있는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시설, 호텔 등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이 가까워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옆 오산천 수변공원(예정)이 위치하며 반석산 근린공원도 가깝다. 또한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인접한데다 주변에는 동탄국제고 및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자리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수도권에서도 입소문이 난 브랜드 인지도 역시 강점이다. 동원개발은 동탄2신도시에서 ‘동원로얄듀크 1~3 차(1473가구)’를 조기 완판시킨 바 있는데다 최근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312가구)’까지 계약을 모두 끝냈다.

분양 관계자는 "SRT 동탄역 주변으로 대형 편의시설이 속속 들어설 계획인데다 배후수요도 탄탄해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60%를 무이자로 제공해 계약자 부담도 낮췄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능동 644-4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