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설의 날’ 하용환 석진건설대표 금탑산업훈장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건설회관에서 ‘건설 70년, 건설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낙연 국무총리, 조정식 국회 국토위원장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70년간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해 온 건설인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유주현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장은 기념사에서 “건설업계가 기술혁신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기념행사에선 건설산업 각 분야에서 공로가 많은 건설인 152명은 정부포상ㆍ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금탑산업훈장은 하용환 석진건설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은탑산업훈장은 황희수 현대건설 상무, 손경호 삼화피앤씨 대표이사, 김재홍 동부 대표이사가 각각 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김창환 상록건설 대표이사, 박해진 우상건설 대표이사, 노진명 도화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에게 돌아갔다.

윤기석 삼일에코스텍 회장, 홍성호 진신중기 대표이사 등 6명이 산업포장을 받았다. 윤상구 한웅종합건설 대표이사 등 5명이 대통령 표창을, 유근춘 삼태특수건설 대표이사 등 5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정부포상과 별도로 ‘자랑스러운 건설인’도 선정ㆍ시상했다. 신항철 한동건설 대표이사, 정성욱 금성백조주택 대표이사, 노석순 원영건업 대표이사, 정달홍 성보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신재호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회장 등 5명이 주인공이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