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세자금으로 내 집 마련 가능한 ‘동대구 밸리 서희스타힐스’ 인기
인근 시세 대비 200~300만원 가량 저렴한 합리적 분양가로 이목 집중

동대구 밸리 서희스타힐스 광역조감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 대구 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지난해보다 대폭 상승해 수요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114등에 따르면 올 상반기 3.3㎡당 대구 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은 1,338만원으로 지난해 평균(1,117만원)보다 19.7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평균 분양가격이 1,069만원으로 대구 분양가는 서울(1,974만원)에 이어 가장 비쌌다.

이러한 상황에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하는 ‘동대구 밸리 서희스타힐스’가 높은 관심을 이끌고 있다.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260-1번지에 조성되는 ‘동대구 밸리 서희스타힐스’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눈길을 끈다. 이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약 900만 원 대로 주변 시세보다 약 200~300만 원 가량 낮은 가격이다. 이처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될 수 있는 이유는 이 단지가 조합원이 사업주체가 되는 방식인 ‘지역주택조합’으로 공급되기 때문이다.

‘동대구 밸리 서희스타힐스’는 현재 약 95%의 토지소유권을 확보한 상황으로, 사업 추진도 안정적이다. 여기에 창립총회도 다음 달 개최할 예정이어서, 사업 진행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지역조합주택사업은 조합원 모집, 주택조합창립총회, 주택조합설립인가신청, 사업계획승인, 착공신고, 사용검사와 입주, 청산과 주택조합해산의 절차로 진행된다. 해당 사업지는 7월 말 창립총회 예정이었으나 일부조합원들이 휴가기간을 피해서 총회를 하자는 의견을 수렴해 8월 24일 창립총회를 하기로 추진위원회는 서희건설과 최종 협의했다.

‘동대구 밸리 서희스타힐스’는 입지적인 장점도 뛰어나다. 교통과 교육, 쇼핑 등 생활 인프라가 밀집된 동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반경 1Km 안에서 모든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과 KTX 동대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이며, 신천역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이다. KTX 동대구역에는 신세계 복합 쇼핑몰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예정)가 있어 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앞으로 신천초등학교와 동천초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인근에 대구중앙중학교, 청구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초, 중, 고등학교를 모두 갖추고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신천과 수변공원이 산책하기 좋은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신천 둔치 공원도 가까이 위치해 편리하다.

대구 신천동 260-1번지에 들어서는 ‘동대구 밸리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 ~ 지상 29층, 총 484가구로 전용 59㎡는 232세대, 전용 84㎡는 252세대다.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에 6개월 이상 거주자로, 무주택이거나 전용 85㎡ 이하의 주택을 1가구 소유한 세대주이어야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6-4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